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다시 장외집회…새누리당 "국감에 충실해야"

입력 2013-10-19 20:30 수정 2013-10-19 20: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민주당이 국정원 개혁과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36일 만에 다시 장외집회를 열었습니다. 새누리당은 국정감사를 외면하는 처사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주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민주당은 오늘 저녁 서울 도심에서 국정원 개혁을 촉구하는 국민결의 대회를 열었습니다.

지난달 국정원의 국내 정치개입 금지 등의 개혁을 촉구하는 장외투쟁을 가진지 36일 만입니다.

참석자들은 국정원 개혁과 함께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했습니다.

[김한길/민주당 대표 : 국정원이 사이버 사령부에 돈을 대주면서 대선개입에 공조했다는 의혹을 뒷받침하는 정황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참석자 일부는 결의대회 이후 시민단체가 주최한 촛불집회에 합류했습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민주당이 국정감사를 정쟁의 장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민현주/새누리당 대변인 : 국정감사 기간만이라도 진정성 있게 성실한 자세로 임하는 것이 책임 있는 제1야당으로서 최소한의 도리임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국정원 댓글사건 윤석열 수사팀장 업무 배제를 놓고도 새누리당은 수사상 필요한 당연한 조치라는, 민주당은 외압에 의한 찍어내기라는 주장을 펼치며 날 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관련기사

민주당, 19일 서울 도심서 댓글 의혹 규탄 장외집회 새누리 "국감서 정쟁 몰입하던 민주, 또 장외집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