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라이브썰전] "이낙연, 사실상 종로 출마선언…원로들과 논의 후 결정"

입력 2019-12-31 16:08

"실용적 진보, DJ '서생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 식 접근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실용적 진보, DJ '서생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 식 접근법"


[앵커]

이런 가운데 내년 총선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물, 바로 이낙연 총리입니다. 어제(30일) 뉴스룸에 출연해서 총선에 대한 생각 밝혔는데요. 들어보시겠습니다.

[이낙연/국무총리 (JTBC '뉴스룸' / 어제) : (종로 출마는 맞는 거죠?) 대체로 그런 흐름으로, 흐름에 제가 놓여 가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단지 국회의 일정 또 당의 판단 이런 걸 봐가면서 최종적인 조정은 필요하다… (종로 출마 이유는) 정세균 의원님께서 총리로 가시게 되면 비게 되니까요. 당내에서 동지들과 싸우지 않아도 되지 않습니까. (그런 면 때문에?) 네 그럼요. 그리고 당에서도 중진 의원이 자리를 비우는 자리는 전략공천을 하겠다 발표한 바가 있기 때문에 제가 만약 싸우게 된다면 제 후배들하고 싸우게 될 텐데 그런 일은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 않겠습니까.]

어제 뉴스룸에서 이낙연 총리, 종로 출마설에 대한 질문에 부인하지 않고 "대체로 그런 흐름에 놓여가는 것이라 본다"고 답했는데, 그간 가능성으로만 점쳐지던 종로 출마설을 기정사실화 했어요?  
 
· 이낙연 "종로 출마 흐름…최종 조율 필요"
· 이낙연 "종로 가면 동지들과 싸우지 않아도 돼"

Q. 이낙연 종로 출마 기정사실화…어떻게 보나?

· 정세균 총리 후보자 청문회·국회 표결 주목
· 이낙연 "한 걸음 가야 두 걸음째 갈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이낙연 총리 "종로 출마 흐름…최종조율 필요" '막걸리 애주가' 이낙연 "주량을 말하는 것은 막걸리에 대한 모욕" "이낙연, 종로 출마 굳혔다"…황교안과 대결도 수용 의사 후임 인준 늦어질 가능성…이낙연 총리, 총선 출마는? [라이브썰전] 이낙연 "당에서 원하면 어디든 기꺼이"…'총리대행 체제' 시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