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약 투약 혐의 '모발 검사'…경찰, 양진호 구속영장 신청

입력 2018-11-08 20:49

휴대전화 앱 이용해 직원 도청한 의혹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휴대전화 앱 이용해 직원 도청한 의혹도

[앵커]

경찰이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마약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모발 검사에 나섰습니다. 양 회장은 전 직원을 때린 혐의와 닭을 향해 활을 쏘라고 강요한 혐의는 인정했지만, 나머지는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양 회장에 대해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들어옵니다.

두번째 조사를 받은 오늘(8일)은 취재진의 질문이 이어졌지만 답은 하지 않았습니다.

[양진호/한국미래기술 회장 : (불법 동영상 직접 올리라고 지시하셨습니까)…]

어제 경찰에 체포된 양 회장은 조사 5시간 만에 '심신이 지쳤다'며 조사를 마쳤습니다.

첫 조사에서는 전 직원 폭행과 갑질 논란에 대해 대체로 혐의를 인정했다고 합니다.

경찰은 오늘 조사에서 마약 투약 혐의와 불법 음란물 유통 혐의를 집중 추궁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부인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경찰은 마약 투약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국과수에 양 회장의 모발 검사도 의뢰했습니다.

또 국세청에 세무 조사를 의뢰해 양 회장이 재산을 쌓는 데 탈세 등 불법적인 부분은 없었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양 회장은 수년간 위디스크와 파일노리 소속 직원들의 휴대전화에 특정 앱을 깔게 해 도청을 해왔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오늘 조사를 마친 뒤 양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관련기사

"각성상태서 전처 폭행"…양진호, 가정폭력 의혹도 전격 체포 양진호, 심야조사 거부…'마약 혐의'도 조사 '양진호 회사'서 성인 영상물 직접 올린 정황…"불법 여부 조사" '마약 혐의'까지…양진호 수사·법적 처벌 수위 전망은? 압송된 양진호 "잘못 인정합니다…사과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