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 열흘째 하루 확진 10만명…검사소 된 '다저스 구장'

입력 2020-11-14 19:30 수정 2020-11-14 20:19

전 세계 하루 확진 65만명…'3차 유행' 현실화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 세계 하루 확진 65만명…'3차 유행' 현실화


[앵커]

다른 나라 상황은 더 안 좋습니다. 지금 보시는 그래프는 매일 나오는 신규 확진자 모습인데요. 최근 가파르게 증가한 것이 확연히 보이죠. 실제 어제(13일) 하루 사이 나온 확진자만 전 세계에서 65만 명이 넘습니다. 겨울이 다가오며 3차 유행에 대한 공포는 더 커지고 있는데요.

먼저 열흘째 하루 10만 명씩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미국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늘어나는 환자를 감당할 수 없어 텐트 병실이 세워지고, LA 다저스 야구장에서는 드라이브 스루 검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실 문 닫는 것도 다시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민관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 서부에 위치한 프로야구팀 LA 다저스의 홈구장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차량으로 가득 채워졌습니다.

경기 관람이 아닌, '드라이브 스루' 검사를 받기 위해 모여든 시민들입니다.

'누구라도 코로나에 걸릴 수 있다'는 공포감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어제 하루 신규 확진자가 15만 명을 넘어서는 등 열흘 연속 10만 명 넘는 환자가 나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유세 현장을 지켰던 비밀경호국 요원들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지사들과 시장들은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빌 더블라지오 뉴욕 시장은 시내 모든 공립학교 폐쇄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9월 대면수업과 원격수업을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문을 연 지 불과 두 달 만입니다.

시카고는 한 달간 자택 대기령을 발동했습니다.

[로리 라이트풋/시카고 시장 : 올해 말에는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수천 명의 시카고 사람들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

확진자가 늘면서 병상도 부족합니다.

현지 언론은 콜로라도 주에서 병상의 85%가 포화 상태이고, 유타 주에서는 남은 병상이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텍사스 주에선 임시방편으로 병원 밖에 텐트를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마스크 써달라" 호소한 바이든…첫 업무는 '코로나 TF' 코로나19 재확산에도…'자유를 달라' 유럽 곳곳 시위 세계 '2차 대유행' 현실로…스페인 등 다시 봉쇄조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