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재민 잠적 소동'에…야 "든든한 언덕 될 것" 여 "쾌유 기원"

입력 2019-01-03 20:25 수정 2019-01-04 01: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신재민 전 사무관의 주장을 놓고, 그동안 여야는 연일 부딪혀 왔습니다. 오늘(3일) 일을 놓고도, 여야는 다른 반응을 내놨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신 전 사무관에게 든든한 언덕이 되겠다"면서 여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고, 민주당은 "안전하게 발견돼 안심이고 쾌유를 빈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은 "공익제보자에게 재갈을 물리지 말라"며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적극 엄호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결국 저희 당이 더 든든한 당이 돼서 이 정권의 잘못된 것을 지적하는 분들이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언덕이 될 수 있도록…]

한국당은 진상 조사단을 꾸리는 등 대여 공세에도 나섰습니다.

민주당은 신 전 사무관이 안전하게 발견됐다는 소식에 안도감을 나타냈습니다.

대변인 논평을 통해 "빠른 쾌유를 빈다"며 "경찰당국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한국당의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는 일축했고, 기획재정위원회 소집에도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강병원/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 (한국당이) 신재민 씨의 극단적 시도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당사자와 그 가족에게 다시금 상처를 주는 일입니다. 인간적 도리도 아닙니다.]

바른미래당은 "신 전 사무관에 대한 모욕과 겁박을 중단하고 진실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했고, 민주평화당은 "신 전 사무관 제보가 사실이면 공공부문 개혁 계기가 되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극단적 선택' 암시한 신재민, 모텔서 발견…"생명 지장 없어" 서울 모든 경찰서 "신재민 찾아라"…IP 추적 끝 '구조' 기재부, 무사 소식에 "안도"…신재민 지인들, 호소문 예고 김태우, '첩보 문건' 들고 출석했다…100여 건 실체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