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공기업 방만경영 도 넘어…뼈 깎는 자구책 마련해야"

입력 2014-09-19 15: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무성 "공기업 방만경영 도 넘어…뼈 깎는 자구책 마련해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9일 "공기업도 뼈를 깎는 자구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새누리당 경제혁신특별위원회 공기업개혁분과 공청회에서 "공공기업의 방만경영은 도를 넘어서 국민적 공분의 대상이 된지 오래됐다"며 "이번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개혁을 이뤄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 "지방 공기업까지 경영성과와 상관없는 연봉체제에 과도하게 직원 복지경쟁을 하면서 총체적으로 해이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공공기관의 부채는 523조로 국가채무 482조원의 108.4%에 달하면서 국가 재정건전성을 위협하고 있다"며 "국민들은 허리띠를 졸라매는 상태인데 공공기관이 나랏돈을 쉽게 쓰는 행위가 계속되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정부도 물러서지 않고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비장한 각오로 개혁을 이뤄내야 한다"며 "공기업 부채라는 시한폭탄을 제거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공기업 호봉제→성과연봉제 추진"…월급 깍일 수도 [단독] 공무원 비위 적발 현황 입수…1년 새 두배 증가 정부 "공기업, 부채 줄이고 투자는 늘려라" 최경환 "공공기관, 부채 줄이되 경기활성화에 기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