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음주 단속' 2시간 만에 45명 적발…'만취' 줄행랑도

입력 2018-10-24 21:04 수정 2018-11-13 16: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 달 전이었습니다. 부산 해운대에서 만취한 운전자가 몰던 차에 치여 의식불명 상태에 빠진 군인 윤창호 씨 사연이 알려지면서 음주 운전에 대한 비난이 거셉니다. 경찰이 예고까지 하고 음주운전을 단속했는데 2시간 만에 40명 넘게 적발됐습니다. 일부는 도망을 가다 붙잡히기도 했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트럭들이 음주 측정을 받기 위해 줄지어 서 있습니다.

그 뒤로 흰색 승용차 1대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 나갑니다.

경찰의 음주 단속을 무시하고 도주한 것입니다.

곧바로 순찰차가 따라갑니다.

결국 승용차는 얼마 가지 못해 앞서 달리던 트럭에 가로 막혔고 갓길에 멈췄습니다.

[단속 경찰 : 앞에 트럭은 천천히 가잖아요. 순찰차가 상향등을 켜가지고 트럭과 협조를 요구한 거예요. 검거를 했는데 술이 좀 만취…]

운전자 김모 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195%로 '면허 취소' 수준이었습니다.

어젯밤 경찰이 경기남부고속도로의 31개 톨게이트에서 음주 단속을 했는데 2시간 만에 45명이 적발됐습니다.

단속을 예고했는데도 3분 만에 1명꼴로 적발된 것입니다.

절반이 넘는 26명이 '면허 정지' 수준이었고, 16명은 혈중알코올 농도가 0.1%가 넘는 '취소' 상태였습니다.

최근 부산에서 음주 운전 차량에 치인 윤창호 씨 사건으로 국민적 공분이 거세지만 여전히 술에 취해 차를 모는 운전자가 많은 것입니다.

경찰은 음주 운전을 근절하기 위해 단속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영상디자인 : 송민지)

관련기사

해운대 음주사고 한달…뇌사 윤창호 가족 "살인죄 적용 법개정" 음주운전·불법촬영물 유포…국민청원에 답한 법무장관 음주운전·리벤지 포르노에 '철퇴'…처벌 어떻게 달라지나 하태경, 음주운전 처벌강화 '윤창호법' 발의…여야 103명 동참 무면허 상태로 또다시 음주운전…트럭 덮쳐 1명 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