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5-18 07: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정은 위원장 체제 보장" 달래기

북한이 미국을 향해 북·미 정상회담 취소 가능성을 언급한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이 반발하는 '리비아 식' 비핵화를 적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비핵화 협상이 성사될 경우 김정은 정권의 체제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김정은 위원장 달래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북한발 한반도 긴장 상황이 해소되고 다음달 12일로 예정된 북·미 정상회담 준비가 다시 순조롭게 진행될지 주목됩니다.

2. "엄중한 사태 해결 돼야 대화 가능"

그제 남북 고위급 회담을 무기한 연기하면서 한미 연합공군훈련을 문제삼았던 북한에서 이번에는 이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장이 회담을 중지시킨 엄중한 사태가 해결되지 않는 한 대화를 하지 않겠다며, 앞으로 남북관계의 방향은 남조선 당국의 행동 여하에 달려있다고 말했습니다.

3. "3년 전 성추행 사진 유포" 고소장

3년 전 성추행과 협박을 당하면서 찍힌 사진이 최근 온라인에 유포됐다고 주장한 여성의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오늘 이 여성을 소환해 피해자 조사를 벌일 예정입니다.

4. 밤사이 중부지방 폭우…잇단 피해

밤사이 중부지방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내렸습니다. 하천이 넘쳐서 차량 운전자가 고립됐다 구조되는 등 곳곳에서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중부지방의 비는 오늘 낮부터 그치겠지만 영동과 영남지방으로는 밤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