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통일부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평화올림픽 구상의 일부"

입력 2018-01-17 11:23 수정 2018-01-17 11:48

"우리 선수 피해 없도록 하겠다는 것이 정부 기본 입장…국민 우려 잘 알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리 선수 피해 없도록 하겠다는 것이 정부 기본 입장…국민 우려 잘 알아"

통일부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평화올림픽 구상의 일부"

통일부는 17일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구성과 관련, "평화올림픽 구상의 일부분"이라고 밝혔다.

백태현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감독이 선수들에 피해가 있다'고 한 데 대한 정부 입장에 대해 "단일팀 등 북한의 평창 참가와 관련해서는 우리 선수들이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기본 입장"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어 "북측도 이러한 것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본다"면서 "그런 방향에서 저희가 협의를 해 나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백 대변인은 단일팀 구성과 관련해 청와대 홈페이지에 반대 청원이 이어지고 있는데 계속 추진되느냐는 질문에는 "국민들의 우려사항을 잘 알고 있고 그런 부분들이 논란이 되지 않도록 잘 준비해나가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게 정부 입장이고 그 가운데 (평창올림픽을) 전세계 화해와 축제의 장으로 해나가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을 이끄는 새러 머리 감독은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 남북 단일팀 구성과 관련해 "올림픽이 임박한 상황에서 이런 얘기가 나온다는 게 충격적"이라며 "새로운 선수들이 추가될 경우 조직력에 위험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남·북 차관급 실무회담 개최…북 대표단 규모 등 논의 천해성 "북 올림픽 참가 실무적 논의…상호 존중·이해 바탕" '삼지연'은 평창 겨냥 프로젝트 악단?…현송월이 이끄나 설 예약에 밀린 '평창 패스'…올림픽 찾는 외국인 분통 개최지역 축제와 연계해 올림픽 홍보?…'연탄'만 쌓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