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삼시세끼 차줌마 같이 우리경제 챙기는 새줌마 될 것"

입력 2015-03-31 15: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무성 "삼시세끼 차줌마 같이 우리경제 챙기는 새줌마 될 것"


'지역일꾼론'을 전면에 내세워 4·29 재보궐선거 레이스에 본격 돌입한 새누리당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는 내용의 '새줌마(새누리 아줌마), 우리 동네를 부탁해'라는 이름으로 공약 발표회를 열었다.

새누리당은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김무성 대표, 서울 관악을 오신환 후보, 인천 서·강화을 안상수 후보, 광주 서을 정승 후보, 경기 성남·중원 신상진 후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후보들의 슬로건과 대표공약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김무성 대표는 "최근 한 방송사에서 성황리에 방영한 삼시세끼라는 프로그램의 차줌마(프로그램 속 배우 차승원의 별칭)가 어떤 요리라도 척척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고 우리 경제와 국민을 살뜰히 챙기는 살림꾼인 새누리당과 비슷하다고 느꼈다"며 '새줌마'의 의미를 소개했다.

김 대표는 이어 "새누리당은 지역일을 집안 일처럼 생각하는 마음과 아줌마와 같은 내공, 과감한 실천력을 겸비한 후보들을 공천했다"며 "이같은 후보들에게 지역살림을 맡기면 분명 지금까지와는 다를 것이라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후보들은 지역 구석구석을 주비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매진 중"이라며 "새누리당은 허울만 번듯한 경제와 말뿐인 공약은 지양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집권여당 후보를 선출해야 경제를 살릴 수 있고 지역현안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경제를 살릴 정당은 새누리당이란 것을 실천으로 보여드리겠다"며 "제가 지역을 방문할 때마다 우리 후보들이 하겠다고 한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당에서 전폭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후보들의 공약을 잘 들어보고 지역과 경제를 이끌어갈 진짜 살림꾼이 누구인지 현명한 선택을 내려주길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여 '공약 발표회'-야 '학부모·장년층'…재보선 총력전 새정치연합 "최저임금 8000원 실현"…재보선 공약집 발간 4·29 재보선 야권후보 난립…새정치연합 위기감 고개 [인터뷰] 정동영 "1년짜리 국회의원 당선이 목표가 아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