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03 20:06 수정 2018-06-03 22: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북·미, 비핵화 방법·시간표 주목

3박 4일간 미국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오른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이 한시간 뒤쯤 베이징에 도착합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받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단계적 비핵화 방식도 수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데, 이에 따라 12일 북·미 정상회담은 '비핵화의 방법과 시간표'를 결정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변협 '드루킹 특검' 후보 4명 선정

대한변호사협회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할 특검 후보로 김봉석, 오광수, 임정혁, 허익범 등 4명의 변호사를 선정했습니다. 이들 중 야당이 2명을 뽑아 문재인 대통령에게 추천하면, 문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특검을 임명합니다.

3. 행정처 출신 '회의체' 포함 논란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재판 거래'가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 이번 주부터 사법발전위원회 등 관련 회의가 잇달아 열립니다. 의심되는 관계자들을 고발할 지, 여기서 입장을 내게 되는데, 법원 행정처의 전·현직 판사들이 이런 회의체에 포함돼 있어 논란입니다.

4. 용산 4층 건물 완전붕괴…1명 부상

오늘(3일) 낮 서울 용산에서 4층 짜리 상가 주택이 무너져 60대 여성 한 명이 다쳤습니다. 건물 1층과 2층에 음식점이 있었지만 영업을 하고 있진 않았습니다. 소방 당국은 매몰된 사람이 있는지 수색을 하면서 건물이 무너진 원인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5. 술판·쓰레기에 한강공원 '몸살'

이른 더위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서울 한강 공원이 음주와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벌어진 술자리에 취객들이 몸을 가누지 못하고, 단속이 불가능할 만큼 쓰레기가 쌓여있는 현장, 취재진이 찾아가 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