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청용 이적,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뛴다…몸값은?

입력 2015-02-03 1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청용 이적,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뛴다…몸값은?

'이청용'

이청용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재입성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청용의 영입 사실을 알렸다. 이에 따르면 이청용은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2018년 6월까지 뛰게 됐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이적료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복수의 영국 매체는 "크리스탈 팰리스가 볼튼 원더러스에 100만 파운드(약 16억6000만원)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보도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이청용에 대해 "지난 2009년 FC 서울에서 볼튼으로 이적해 195경기에 출전해 20골을 넣었다"며 "두 차례 월드컵에 출전했고, 2010년 대회에서는 2골을 넣었다"고 소개했다.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과 관련, 앞서 해외 언론들은 이청용의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을 눈앞에 뒀다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2일(한국시간) "크리스탈 팰리스가 100만 파운드에 이청용과 계약을 곧 체결한다"고 보도했다. 데일리 메일은 크리스탈 팰리스가 이청용 다리 부상 정밀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지만, 부상이 경미해 이적에 큰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다.

볼턴 원더러스 측은 올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가 EPL에 잔류할 경우 50만 파운드를 추가로 받을 예정이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재 EPL 13위를 달리고 있으며 안정적인 전력을 유지하고 있어 잔류가 유력한 상황이다. 이 경우 이청용의 총 이적료는 100만 파운드인 셈이다.

이청용은 호주 아시안컵 오만과 1차전에서 오른쪽 정강이를 다쳐 대회에서 중도 하차했다. 3주 진단을 받은 이청용은 큰 부상은 아니라 후반기에서 정상 활약이 가능하다.

영국 런던을 연고로 하는 크리스탈 팰리스는 20팀 중 13위(5승8무10패)다. 강등권과 격차가 크지 않아 이청용 영입을 강력하게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현지 언론들이 프리미어리그 스토크시티와 사우샘프턴, 이탈리아 세리에A 피오렌티나 등이 이청용 영입을 원한다고 보도했다.

올 시즌 한 때 최하위에 그쳤던 볼턴은 지난해 10월 레넌 감독 부임 후 14위(승점34)로 올라섰다. 이청용이 두 달 연속 볼턴 이달의 선수에 선정되는 등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청용은 말 그대로 월드클래스다"고 극찬한 레넌 감독은 이청용을 붙잡고 싶어하지만 쉽지 않은 상황이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이청용, 일간스포츠

관련기사

우즈벡축구 폭력 선수... 사후 징계 수위는? 박신혜, 올 상반기 '광고·아시아 팬투어'로 꽉 찬 스케줄 '힐링캠프' 김종국 "윤은혜씨랑 사귀었죠?" 질문에…대답이 '깜짝' '예체능' 정형돈, 충격적인 과거 모습에 새빨개진 얼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