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7-10 07:45 수정 2020-07-10 07: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10일 금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박원순 시장 숨진 채 발견

박원순 서울 시장이 오늘(10일) 0시쯤 서울 북악산 숙정문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몸이 좋지 않다며 어제 출근하지 않고 집을 나선 뒤 연락이 끊겼는데 딸의 실종 신고에 따라 경찰이 대대적인 수색에 나선지 일곱 시간여 만입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타살을 의심할 만한 정황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2. 박원순 시장 시신 서울대병원 안치

박원순 시장은 경찰의 현장 감식 절차를 거쳐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빈소는 오전 10시쯤 마련될 예정입니다. 서울시장 권한을 대행하게 된 서정협 행정1부시장이 오늘 오전 공식 입장을 발표합니다.

3. 전직 비서가 고소…'공소권 없음'

경찰이 박원순 시장에 대한 고소 사건이 이틀 전인 지난 8일 접수됐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2017년 서울 시청에 근무했던 박 시장의 전직 비서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박 시장이 세상을 떠남에 따라 관련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됩니다. 

4. 첫 3선 서울시장…대선후보 꼽혀

3차례 연속으로 서울시장으로 뽑힌 박원순 시장은 여권의 유력한 대선후보로 꼽히며 주목받아왔습니다. 그제도, 서울판 그린뉴딜 관련 브리핑을 하고 부동산 대책 발표를 앞두고 행보를 이어가는 등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5. 오늘 발표…'과세 강화·투기 억제'

정부가 오늘 오전 11시 부동산 후속 대책을 발표합니다.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부담을 높여 투기 수요를 억제하는 정책들이 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종합 부동산세 최고 세율은 6% 안팎에서 결정될 전망입니다.

6. 폼페이오도 "북과 대화 매우 희망"

앞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차 북미 정상회담에 긍정적인 뜻을 밝힌 가운데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도 북한과의 대화를 매우 원한다면서 북미 고위 지도자들이 다시 모일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