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요미식회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은?

입력 2015-06-11 13: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수요미식회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은?


'수요미식회'에서 '제주도 관광객도 몰랐던 제주도 3대 향토 식당'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 제주도 음식 1편에는 오세득 셰프와 배우 최태준이 게스트로 출연해 제주도 맛집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날 '수요미식회' 제작진은 '문 닫기 전에 가야할 식당'으로 제주시 도두동에 위치한 '순옥이네 명가'와 제주시 일도동에 위치한 '돌하르방 식당',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근처에 위치한 '옥돔식당'을 선정했다.

첫 번째로 소개된 식당은 순옥이네 명가로 이 식당은 15년 째 영업중인 곳이라고 한다. 특히 순옥이네 명가는 현직 해녀가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전복물회와 성게 미역국, 그리고 해물뚝배기 등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두 번째로 소개된 '수요미식회' 선정 맛집은 제주도 제주시 일도동에 위치한 돌하르방 식당으로 29년 째 영업 중이다. 돌하르방 식당은 각재기와 배추를 넣고 시원하게 끓여낸 제주도 토속음식인 각재기국과, 통통한 멸치를 넣고 맑게 끓이는 멜국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마지막으로 남자들의 정력에 좋다는 '보말'을 넣어 만든 보말칼국수로 유명한 옥돔식당이 '수요미식회' 제주도 1편 중 세 번째 식당으로 소개됐다.

오세득 셰프는 보말이 정력에 좋다는 사실에 눈을 반짝이는 '수요미식회' 패널들에게 "(보말을 먹으면) 고등학생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홍신애는 "보말이 정력 식품이다. 남성 활력소 약을 보면 보말에 든 아르기닌 성분이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강용석과 이현우는 돌하르방 식당의 대표 메뉴인 각재기국을 '수요미식회'가 발견한 최고의 식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평가했다. 심지어 강용석은 "지금까지 제주도를 많이 다녔지만 이런 국은 처음 맛봤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방송 캡쳐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고교10대천왕' 이진이 "어머니 황신혜 빽으로 데뷔? 억울" '라스' 옥주현 "과거 이지훈 오빠는 내 왕자님" 고백 올바른 손씻기 확인하세요…기본 6단계와 그 효과는? 이승기, 긴 기다림 끝에 컴백…6집 전곡 음원 공개 서울삼성병원 메르스 의사 상태 불안정…산소마스크 착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