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공무원연금 재정절감 공적연금에 지출, 결코 안돼"

입력 2015-04-29 10: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승민 "공무원연금 재정절감 공적연금에 지출, 결코 안돼"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29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야당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으로 절감되는 재정을 공적연금 강화를 위해 사용하자는 주장이 나오는 것에 관해 "이런 제안에 대해 결코 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이번에 개혁을 하는 이유가 미래의 부채를 줄이자는 건데 야당이 그 부채를 줄인 돈을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 강화에 쓰자는 건 개혁을 하지 말자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당초 새누리당 안 재정 절감효과를 살리는 개혁안이 합의가 돼야 한다. 당초 새누리당 안의 재정절감 효과는 앞으로 70년 동안 총 재정부담 기준으로 309조원 절감, 보전금 기준으로 461조원 절감"이라며 "이 정도의 총 재정부담 절감효과와 보전금 절감효과를 갖는 안에 합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아울러 네팔의 지진 피해와 관련, "외교통일위원회를 중심으로 국회 결의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며 "황인자 의원이 마련한 결의안을 중심으로 외통위에서 검토해 네팔 희생자 추모 및 복구지원 촉구 결의안을 마련해 다각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날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미 상하원 합동연설을 앞두고 유 원내대표는 "과거사에 대한 진솔한 사과나 미래지향적 한일관계를 기대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당이 외통위와 국방위원회, 정책위원회를 중심으로 이 문제에 대해 장기적 전략을 고민하는 노력을 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주례회동을 갖고 공무원연금 개혁을 포함한 원내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