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라"…한국당, 전원책에 최후 경고

입력 2018-11-08 21:08 수정 2018-11-13 16: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라" 오늘(8일) 한국당 비대위가 전원책 변호사에게 전한 말입니다. 지도부가 "인적청산을 하라"면서 칼자루를 쥐여준 사람에게 강한 경고를 보낸 것인데 인적청산을 해보기도 전에 본인부터 물러나게 될 수 있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김나한 기자입니다.
 

[기자]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은 오늘 오전 기자들과 만나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에 대한 비대위의 경고를 전했습니다.

[김용태/자유한국당 사무총장 : 조강특위 구성원들은 당헌·당규상 조강특위 역할 범위를 벗어나는 언행에 각별히 유의해달라는 뜻도 분명히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비대위가 발표한 내년 2월이 아닌, 6~7월 이후 당 전당대회를 치러야 한다는 전 위원의 주장을 겨냥한 것입니다.

"전 위원이 해촉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도 여지를 남겼습니다.

[김병준/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 임명은 협의를 거쳐서 하게 돼 있고 면에 대해서는 별다른 규정이 없거든요. 어떻게 해석하면 비대위원장이 독단적으로 결정해도 되고. 그 이야기를 오늘 드릴 사안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러자 전 위원도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전 위원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김병준 위원장에 대해 "그런다고 자기에게 대권이 갈 줄 안다", "눈앞에서 권력이 왔다갔다하니 그게 독약인 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관련기사

"전대 미루자" "비대위가 결정"…전원책-김병준, 또 충돌 전원책 "박근혜 탄핵, 헌재 월권"…김병준 나서 '제동' 김병준, '평양선언 비준 예정'에 "유감…군사합의는 정말 잘못" 전원책 "'태극기부대' 표현은 왜곡…이명박·박근혜 정부 평가작업 해야" 전원책 "홍준표 정치 재개? 거론하고 싶지 않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