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첫방 앞둔 '보좌관2'…4개의 사건으로 돌아보는 시즌1

입력 2019-11-06 15: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첫방 앞둔 '보좌관2'…4개의 사건으로 돌아보는 시즌1

JTBC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즌2'(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 제작 스튜디오앤뉴, 이하 보좌관2)의 첫 방송이 단 5일 앞으로 다가왔다. 미리 복습 시리즈 마지막 3탄으로, 지난 시즌 주요 사건을 정리해봤다. 보좌관 장태준(이정재)이 성진시 공천권을 얻기까지 여정을 짚어본다면, 시즌2의 진입이 무난히 가능하다. 

#1. 위기를 기회로, 이정재의 화려한 여의도 복귀

대한당 당대표 선거 당시, 장태준은 기지를 발휘해 송희섭(김갑수) 의원의 부정행위가 담긴 USB를 조갑영(김홍파) 의원으로부터 빼앗았다. 송희섭에겐 이 자료를 파기했다고 보고했지만, 실은 서랍 속에 보관하고 있었고, 이를 오원식(정웅인) 보좌관에게 발각되고 말았다. 분노한 송희섭은 장태준을 지역구 사무실로 좌천시켰다. 그의 지역구 공천을 받아 국회의원이 되려는 계획이 물거품이 될 수 있는 상황. 장태준은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조갑영을 타깃으로 삼았다. 그의 약점을 찾아냈고, 협상테이블에 앉게 만들었다. 법무부 장관이 되기 위해 이 카드가 필요했던 송희섭은 장태준을 여의도로 다시 복귀시켰다. 위기를 기회로 삼는 장태준의 능력을 엿볼 수 있었던 대목이었다. 

#2. 김갑수에게 배신당한 이정재, 절체절명의 위기

장태준의 기지로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청문회에 나선 송희섭. 성진시 국회의원 이성민(정진영)은 그와 삼일회 주요 인사인 주진화학 이창진(유성주) 대표와의 비리 커넥션을 파헤치며 그의 장관 임명을 저지하려 했다. 코너에 몰린 송희섭은 장태준을 제물로 삼았다. 그가 개인적으로 이창진과 불미스러운 거래를 했다고 말한 것. 한 순간에 비난의 화살은 장태준에게 쏠렸고, 구속될 위기에까지 처했다. 장태준은 송희섭의 자금줄인 영일그룹 비자금 조성을 파헤치기 시작했다. 그리고 송희섭에게 찾아가 "살고 싶으면 저부터 살리세요"라며 맞불을 놓았다. 정치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은 그가 송희섭과 삼일회 모두를 저격하며 벼랑 끝에 섰다. 

#3. 정진영의 죽음, 이정재의 각성

이는 송희섭에게도 절체절명의 위기였다. 이번에도 오원식이 나섰다. 장태준 뿐 아니라 자신의 비리를 집요하게 파헤치는 이성민까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정보를 가져온 것. 이성민의 선거 캠프에 있었던 장태준은 언제나 자금난에 시달렸던 그를 위해 불법으로 선거 자금을 마련했다. 이성민은 몰랐던 일이었다. 하지만 이 사실이 세상에 알려지고, 이성민은 검찰 조사를 받는 상황에 놓였다. 장태준은 그를 찾아가 잘못을 뉘우치며 모든 걸 자신이 짊어지고 가겠다고 했지만, 이성민은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존경하는 선배이자 정치적 멘토였던 그의 죽음을 계기로 장태준은 각성했다. "장관되기 전에 짓밟아 줘야지"라며 송희섭에 대한 복수를 다짐했다.

#4. 권력 앞에 무릎 꿇은 이정재

장태준은 송희섭이 서북시장 재개발 사업에 불법 개입했다는 정황이 담긴 동영상 파일을 손에 넣었다. 그러나 그 사이 송희섭은 대한민국 검사들을 움직일 수 있는 법무부 장관이 됐다. 자신이 손에 넣은 증거 자료로는 그를 무너뜨리기에 역부족임을 깨달은 장태준. 패배가 뻔히 보이는 싸움을 하기 보다는 그와 맞서 싸울 수 있는 힘을 먼저 갖자고 결심했다. 이에 송희섭을 찾아가 그 앞에서 동영상 파일을 파기하고 무릎을 꿇었다. 그렇게 자존심을 버리고 모든 비난을 감수하며 그토록 바라던 성진시 공천권을 얻어냈다. 자신의 목표를 위해 발톱을 숨겼던 장태준이 이제 국회의원이 돼 돌아온다. 힘을 갖게 된 그의 정치적 행보가 그 어느 때보다 궁금하고 기다려지는 이유다. 

'보좌관2'는 금빛 배지를 거머쥔 국회의원 장태준의 위험한 질주, 그 치열한 여의도 생존기를 그린다. '미스함무라비', 'THE K2', '추노'를 연출한 곽정환 감독과 '라이프 온 마스', '싸우자 귀신아'를 집필한 이대일 작가, 그리고 '미스 함무라비', '뷰티 인사이드'를 통해 연타석 흥행에 성공한 제작사 스튜디오앤뉴가 시즌1에 이어 의기투합했다.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후속으로 오는 11월 11일 월요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