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리킥'으로 넣은 골만 50개…메시만의 특별한 '궤적'

입력 2019-10-30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프리킥'으로 넣은 골만 50개…메시만의 특별한 '궤적'

[앵커]

아무리 거리가 멀어도 왼쪽, 오른쪽 어디에서 차도 메시의 공은 신기하게 골망을 흔듭니다. 언제부턴가 메시가 프리킥을 준비하면 골키퍼들은 긴장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프리킥으로 넣은 골만 벌써 50개째입니다. 메시의 프리킥은 왜 특별할까요.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 바르셀로나:바야돌리드|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골대를 가로막은 수비벽도 뒤늦게 방향을 읽고 달려든 골키퍼도 속수무책이었습니다.

메시의 왼발을 떠난 공은 골대 오른쪽 구석에 깔끔하게 꽂혔습니다.

공이 제자리를 찾아가듯 날아간 이 마법 같은 골은 메시의 통산 50번째 프리킥 골이었습니다.

패널티킥보다 먼 곳에서 갖은 방법으로 막으려 드는 수비수들을 넘기며 골을 그려내는 프리킥.

메시보다 프리킥 골을 많이 넣은 선수는 있어도 메시처럼 넣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절묘한 골 궤적은 늘 화제를 낳았습니다.

열에 아홉 번은 골대 양쪽 모서리를 노리는데, 왼발로는 도저히 넣기 힘든 위치에서도 자로 잰 듯 정확하게 찹니다.

골키퍼를 속이는 심리전에도 탁월합니다.

메시가 가장 좋아하고, 잘 이용하는 궤적은 수비벽을 살짝 넘겨 오른쪽 위로 보내는 건데, 골키퍼가 이걸 예상하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반대편으로 차 넣고, 때론 뛰어오른 수비벽 아래로 공을 보내 허를 찌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메시가 공을 차는 순간 드러누워 수비하는 선수도 생겼습니다.

50골 중 44골을 바르셀로나에서 넣었는데, 지난 시즌엔 8골을 넣으며 개인 최고 기록을 썼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발베르데 감독은 "메시가 공을 잡을 때마다 특별한 일이 벌어진다"며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재능"이라고 극찬했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메시, 6번째 FIFA 올해의 선수로…호날두는 시상식 불참 독일 이재성, 어느새 시즌 6호골…절반은 '머리'로 '아름다운' 121호 골…손흥민, 전설 '차붐'과 나란히 '신의 손' 골키퍼, 머리·다리로도…곡예 같은 선방들 2명이 동시에 똑같이…'쌍둥이 오버헤드킥' 화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