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히든싱어5' 디바 박미경 "3, 4년 기다렸다…정말 행복"

입력 2018-08-31 11: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히든싱어5' 디바 박미경 "3, 4년 기다렸다…정말 행복"
'히든싱어5' 디바 박미경 "3, 4년 기다렸다…정말 행복"
'히든싱어5' 디바 박미경 "3, 4년 기다렸다…정말 행복"

'히든싱어5'에 90년대를 휘저었던 여성 파워 보컬의 대명사, 디바 박미경이 출연한다.

오는 2일 방송될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 시즌5'(기획 조승욱 / 연출 김희정 / 이하 '히든싱어5')에는 90년대를 대표하는 댄스 디바 박미경 편이 공개된다. 90년대 명곡들을 들을 수 있는 흥겨운 무대가 예고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미경은 1985년 '민들레 홀씨 되어'로 강변 가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다운타운 DJ로 활동하던 시절의 김창환이 클럽에서 피아노를 치며 흑인 음악을 주로 부르던 박미경을 눈 여겨 보고 있다가 프로듀서로 성공한 후, 그녀를 통해 새로운 사운드를 구현한 1집 앨범을 2년간의 작업 끝에 내놓았다. 파워풀한 흑인 소울 창법, 파격적인 댄스로 가요계의 큰 반향을 일으킨 그녀는 최고의 댄스 디바로 등극했다.

가슴이 뻥 뚫리는 폭발적인 고음 애드립과 라틴, 디스코, 소울, 재즈, 발라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그녀의 곡들은 박효신, 보아, 코요테를 비롯, 수많은 후배 가수들이 리메이크하는 등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고 있다. 여전히 완벅한 라이브 실력을 자랑하는 데뷔 34년차 레전드 국민 여가수, 가요계의 원조 걸크러시 '박미경'에 대한 기대가 뜨겁다.

박미경은 이전부터 "히든싱어에 나오고 싶었다"고 고백하며, "3, 4년을 기다려 온 이 순간이 너무 행복하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한, 통에 들어가 노래를 부르기 전부터 모창능력자들을 '박미경 다둥이'라고 부르며 애정공세를 하는 등 들뜬 모습을 보였다. 특히, "노래들이 어려운 만큼 나눠 부르는 룰이 마음에 든다"고 덧붙여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날 박미경의 남편인 트로이가 자리해 시종일관 아내를 향한 애정 표현으로 스튜디오를 달궜다고 제작진은 전했다. 매 라운드마다 '아내 박미경이 몇 등이라고 예상하냐'는 질문에 변함없이 '1등'이라고 답하는 영락없는 '아내 바보' 모습을 보여 부러움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아내 박미경이 1등, 2등도 아니라고 하는 모습에 "여보, 집에 가자"라고 외치는 모습이 예고를 통해 전파를 타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남편 트로이도 놀라게 한 모창능력자들이 궁금해진다. 김창환 사단을 비롯한 연예인 판정단도 "(투표를 하긴 했는데) 왜 찍었는지 모르겠다.", "정말 모르겠어요."를 연발하며 높은 싱크로율에 혀를 내둘렀다는 후문이다.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독보적인 목소리를 재현하는 모창능력자들에 박미경도 긴장한 모습을 보여 더욱 기대가 증폭된다.

이외에도 엄정화의 대표곡인 '몰라'를 박미경이, 그리고 박미경의 대표곡 '집착'을 엄정화가 부를 뻔한 사연이 밝혀져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었다는 후문이다. 두 곡의 운명이 바뀐 비하인드 스토리는 오는 2일 방송될 JTBC  '히든싱어5'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히든싱어5' 자이언티, "협업하고 싶은 뮤지션, 김건모" '히든싱어5' 시즌 평균 시청률 7%대↑…승승장구 이유 넷 '히든싱어5' 자이언티 "사실 무슨 프로그램인지 모르고…" '히든싱어5' 선글라스 벗고 무대 오른 자이언티…"편해지려고" JTBC '히든싱어5' '아는 형님' 화제성 TOP3 안착! 주말예능 '접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