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딸과 꽤 먼 곳에서 시신 발견…숨진 모녀 '의문의 행적'

입력 2018-11-08 2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달 말 경기 파주에서 제주도로 온 모녀가 각각 시신으로 발견됐습니다. 모녀의 사인은 '익사'로 밝혀졌지만 시신이 상당히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발견됐고, 마지막 행적이 확인되지 않는 등 여러 의문이 남았습니다.

최충일 기자입니다
 

[기자]

택시에서 한 여성이 내립니다.

아이를 안고 있던 여성은 잠시 서성이다 바닷가로 향합니다

어제(7일) 저녁 6시 반쯤 제주항 부두 방파제 아래에서 숨진채 발견된 33살 장모 씨가 마지막으로 포착된 모습입니다.

이 장면이 찍힌 제주시 용담동 해안가와 서쪽으로 15km 떨어진 애월읍 해안가에서 지난 4일 아이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장 씨 시신이 발견된 곳은 반대쪽으로 5km 떨어진 곳입니다.

이때문에 두 사람이 물에 빠지게 된 경위에 아직 의문이 남습니다.

해경과 전문가들은 제주 연안의 해류 흐름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함께 빠져도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시신을 부검한 강현욱 제주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는 2명 모두 직접 사인은 익사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모녀가 이틀간 묵은 모텔 화장실에서 번개탄을 피운 흔적이 발견되는 등 엄마 장 씨 행적에는 여전히 의문이 남습니다

제주 해경은 장 씨 모녀가 실족사했는지 아니면 극단적 선택을 했는지 조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범죄에 연루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관련기사

'제주 사망 여아' 엄마도 시신으로 발견…신원 최종 확인 명동 사격장서 실탄 빼돌린 일본인…9시간 만에 체포 운전석 열고 질주…'윤창호법' 발의에도 여전한 '취중운전' 친구 사기피해 소식에 "화난다"며…묻지마 '흉기 난동' 만취 화물차 '시속 160㎞' 도주극…경찰·시민 함께 '추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