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말하는대로' 배우 허성태, "넘치는 SNS 고민상담에 AS 결심"

입력 2016-12-28 15: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말하는대로' 배우 허성태, "넘치는 SNS 고민상담에 AS 결심"


'말하는대로' 배우 허성태, "넘치는 SNS 고민상담에 AS 결심"


배우 허성태가 SNS를 통해 받은 시민들의 질문에 정성껏 답변했다.

지난주에 이어 '다시 보고 싶은 버스커' 7인으로 꾸며진 이번 '말하는대로'에는 배우 허성태, 개그우먼 장도연, 생선 김동영 작가, 손아람 작가, 곽정은 작가, 박준영 변호사, 웹툰 작가 이종범이 함께했다.

지난 버스킹 후, "실검 1위에, 주변에서 영화 '밀정'보다 '말하는대로'를 잘 봤다는 얘기를 듣는다"고 말문을 연 허성태는 "송강호 선배도 '말말말인가 그거 나왔다며?'라고 응원해줬다"며 동료 배우들까지 방송을 보고 자신에게 찾아와 인사를 건넨다고 전했다.

허성태는 "SNS 반응이 폭발적이었는데, 응원 메시지부터 '나도 한번 힘을 내 보겠다'는 분도 있었다"며, "SNS 메시지를 받을 때마다 답장을 하려고 노력했는데 어느 순간 답을 하면 안 되겠구나 겁이 났다"고 조심스레 그간의 심경을 고백했다. 또한, "내가 너무 사람들의 마음에 불을 지른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걱정된다"고 밝혔다.

그는 SNS를 통해 받은 질문 중 '연기 전공이 아닌데 연기를 해도 되느냐'는 고민 상담 글에 "송강호 선배한테 이 말을 하니까 화를 내셨다. 연기를 꼭 배워야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하셨다"며, "기술은 배울 수 있지만, 기술 가지고 다 되는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

한편, "내가 하고 싶은 일이지만 생계나 돈이 안 된다고 했을 때도 행복했느냐"는 시민의 질문에 자신의 단역 시절 경험을 솔직히 전하며 "꿈과 현실에 대해 갈등할 때 죽을 것 같았다. 하지만 생계가 최우선이기 때문에 모멸감을 느꼈던 아르바이트도 버텨야 했기 때문에 꾹 참고 했다"라고 담담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이어갔다. '말하는대로'에 출연하기 직전까지도 완구 포장 아르바이트를 했던 허성태는 "버텨야 그 다음을 꿈꿀 수 있다"며 현장에 있던 시민들에게 진심을 전했다.

추운 겨울밤, 시민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든 배우 허성태의 버스킹은 오는 28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될 JTBC '말하는대로'에서 공개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말하는대로' 장도연, 홀로 떠난 여행서 용감해진 사연 '말하는대로' 장도연, 절친 양세찬에게 울컥한 사연은? '말하는대로' 만화가 이종범, "일의 유통기한을 정하자" '말하는대로' 곽정은 "입고 싶은 대로 입을 자유 가졌으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