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동춘 "친박 3인방, 태블릿PC 대책회의 하고 있었다"

입력 2016-12-20 07: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누리당 친박계 의원이고, 최순실 사건 국정조사 특위 위원인 이완영 의원과 관련해 나온 위증 공모 의혹은 이렇습니다. 청문회 전에 최순실 측근인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과 만나서 태블릿PC를 절도로 몰기로 했다는 주장이 나온 건데요. 이완영 의원은 정 이사장이 먼저 연락을 해서 만난거고 위증을 지시한 적이 없다고 해명을 했지만 정 이사장의 말은 다릅니다. 이완영 의원이 불러서 국회에 갔더니 새누리당 의원 3명이 있었고 태블릿PC와 관련한 대책회의를 하는 것 같았다고 했습니다.

서복현 기자입니다.

[기자]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은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을 지난 4일과 9일 두 차례 만났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이 보좌관을 통해 연락해 왔다는 겁니다.

특히 9일에는 국회로 불러 가보니 이 의원뿐만 아니라 이만희 의원과 최교일 의원도 함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정 이사장은 태블릿PC가 고영태 씨와 관련이 있다는 박헌영 K스포츠재단 과장의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정 이사장은 "3명이 청문회에 쓸 내용을 정보 교환하는 것인지 태블릿PC에 대해 얘기를 했다"며 "태블릿PC 건을 가지고 대책회의를 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당시는 박 과장이 청문회에 나오기 6일 전이었습니다.

이 의원 등이 박 과장의 입장을 사전에 듣고 청문회에서 태블릿PC 관련 의혹 제기에 대해 모의한 의혹이 제기되는 대목입니다.

정 이사장은 국정조사를 대비해 만든 문건에서 이 3명의 의원을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하고 '친박'이라고 기재했습니다.

관련기사

국회 탄핵소추위 시작부터 '삐걱'…새누리 분당 기로 대통령, 예상대로 혐의 전면 부인…정치권 격랑 예고 이만희 "위증교사? 고영태 고소"…국조농단 파문 확산 커지는 '태블릿PC 위증 교사' 의혹…5차 청문회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