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인지 여부도 조사해야"…날 세우는 홍준표

입력 2018-05-22 2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송 비서관의 이름이 등장하면서 자유한국당은 공세를 다시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준표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도 조사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드루킹 특검법' 통과 전에 야권에서 나왔던 얘기를 다시 꺼내들었습니다.

이서준 기자입니다.
 

[기자]

홍준표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드루킹을 알았는지도 특검에서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표 : 대통령의 인지 여부도 아마 특검에서 조사를 할 수 있는 사건이라고 봅니다.]

대통령을 특검 조사 대상에 넣자는 것은 특검법 합의 전 바른미래당만 강하게 주장했던 내용입니다.

이어 홍 대표는, 드루킹 사건에 연루된 여권 인사들이 더 있을 것이라는 주장도 내놨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표 : 드루킹 관련자들, 김경수·송인배 또 딴 사람 또 있을 거예요. 핵심 인사들.]

야당은 청와대와 여당 인사들을 전수조사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홍 대표는 어젯밤(21일) 국무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만 처리하고 특검법을 통과시키지 않은 것을 두고도 공소시효를 하루라도 더 채우려는 술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는 "역대 11차례 특검법이 있었는데 처리에 평균 14일이 걸렸다"며 반박했습니다.

전수조사에 대해서도 "전 직원에게 물어볼 사안이 아니"라면서 불가 방침을 밝힌 상태입니다.

여당도 최근 보도된 드루킹 관련 의혹들이 '가짜뉴스'라며 검증 안 된 경마식 보도에 유감을 표시한다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포털 댓글조작 수사·재판' 드루킹 3번째 변호사도 사임 한국, '드루킹 특검' 지연 맹공…"정부 꼼수·선거개입" 민주 '드루킹 의혹' 차단…'24일 개헌 본회의' 대야 압박 '드루킹 특검안' 통과…'댓글 조작 사건' 진실 밝혀질까 대선 때 '일정 총괄'…드루킹 만난 송인배 비서관 누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