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중국서 희귀 '백색증 대왕판다' 사진 공개

입력 2019-05-27 09: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네팔 카트만두서 3건의 연쇄 폭발…4명 사망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서 3건의 폭발이 일어나 4명이 숨졌습니다. 강력한 폭발에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현지시간 26일 카트만두 도심의 한 주택에서 폭발이 일어난 뒤 외곽 지역에서도 잇따라 폭발이 일어났는데요. 총 3건의 연쇄 폭발로 지금까지 4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옛 마오주의 공산 반군의 한 분파가 이번 사건을 벌인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중입니다.

2. 아이들 공연 도중 무대 '와르르'…1명 숨져

아이들의 춤 경연대회가 열리던 도중 갑자기 무대가 무너졌습니다. 현지시간 25일, 중국 푸젠성 장저우시의 한 극장에서 벌어진 사고입니다. 아이들은 속수무책으로 무대 아래로 떨어졌는데요. 15명이 다쳐서 병원으로 옮겨졌고 그 중 13살 여자아이가 결국 숨을 거뒀습니다. 당국이 무대가 무너진 원인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3. 중국서 희귀한 '백색증 대왕판다' 사진 공개

중국에서 세계적으로 희귀한 백색증 대왕판다가 포착됐습니다. 판다의 털은 온통 하얗고, 눈은 붉은 빛을 띄는데요. 중국 쓰촨성의 한 자연 보호구역에서 포착된 백색증 대왕판다의 모습입니다. 눈 주위와 귀 등이 검은 일반적인 판다의 모습과는 많이 다른데요. 백색증 판다는 부모 양쪽 모두가 백색증일 경우에만 태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전문가는 야생에서 지내는 백색증 대왕판다의 사진이 이렇게 온전히 찍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는데요. 앞으로 관찰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달리는 차에 돌 던져 '와장창'…16대 파손 [해외 이모저모] 훠궈탕에 빠진 라이터…꺼내주던 직원 '봉변' [해외 이모저모] 중 광둥성서 횡단보도 차량 돌진…13명 부상 [해외 이모저모] 중국 남부 광시서 술집 지붕 무너져…3명 숨져 [해외 이모저모] '바람 쐬려고' 고속열차 창문 깬 중국 승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