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야, '김용남' 공방…"후보직 사퇴" VS "미래 지도자"

입력 2014-07-29 14:53 수정 2014-07-29 14: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야, '김용남' 공방…"후보직 사퇴" VS "미래 지도자"


여야, '김용남' 공방…"후보직 사퇴" VS "미래 지도자"


새정치민주연합이 29일 새누리당 김용남 경기 수원병 보궐선거 후보의 재산축소 신고를 문제 삼으며 공세를 이어갔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김 후보에 대한 지지를 촉구하고 나섰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경기 수원 7·30 재보궐선거 현장상황실에서 열린 국회의원-지방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손학규 후보의 상대 후보인 김용남 후보 측은 선관위가 재산축소신고 위반사실에 대한 투표소 게재를 결정하자 이에 앞서 재산축소 신고사실을 보도했던 여 기자에게 교통사고 영상을 보내 협박을 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며 "집권여당으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그러한 행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한정애 대변인도 논평에서 "김 후보가 급하긴 급한 모양이다. 경기도선관위가 재산축소 신고 사실을 확인하고 내린 정정공고문 게시 결정을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하면서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 대변인은 또 "김 후보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죄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고도 이를 거짓 해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수원 팔달 주민들이 이번 보궐선거로 이후 또다시 선거법 위반으로 재선거를 치르는 불상사는 없어야 한다. 즉각 사퇴하는 것이 현명한 수원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처신"이라고 말했다.

박범계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경기도 선관위 혹은 중앙선관위는 대한민국의 헌법기관으로서 선거의 공정성과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고 불법사실 위법혐의가 있으면 응당 고발해야 한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이 고발했다고 해서 중앙선관위, 혹은 경기도 선관위가 고발하지 않는 것이 정당화될 수 없다. 이것은 직무태만"이라고 압박했다.

반면 새누리당은 이날 김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여는 등 김 후보에게 힘을 실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수원 사람을 훌륭한 재목으로 키워 미래 지도자로 만들어줄 것인지 아니면 2년 뒤 대권 도전에 실패하면 정계를 은퇴할 사람을 선택할 것인지 수원 시민들의 올바른 판단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이인제 최고위원도 "문제는 내일 투표일 투표함에 국민의 그 마음이 담기는 일"이라며 "지금은 김용남을 지지하는 마음이 가슴 속에 있지만 내일 투표함으로 옮겨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현숙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김 후보에게는 고의성이 없었다. 결코 의도적인 재산축소신고가 아님이 명백하다"고 항변했다. 그는 새정치민주연합 권은희 광주 광산을 보궐선거 후보에게 화살을 돌리며 "(선거법 위반이 아니라는)선관위의 판정을 받았지만 부동산투기와 조세회피 의혹, 위증교사, 논문표절 의혹은 변함 없다. 권 후보는 각종 의혹에 명확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반격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