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권성동 "성완종 특사, '행담도 비리사건' 친노 인사들 범죄"

입력 2015-04-23 19:21

"행담도 사건 도와준 성완종, 특사 필요성 있었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행담도 사건 도와준 성완종, 특사 필요성 있었다"

권성동 "성완종 특사, '행담도 비리사건' 친노 인사들 범죄"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은 23일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두 번째 특별사면과 관련해 "행담도 비리사건은 친노 인사들이 저지른 범죄"라며 "이를 성 전 회장이 도와줘 결자해지 차원에서 사면을 단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 법무비서관을 지낸 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 전 의원은 행담도 비리 사건으로 처벌을 받았는데 이 사건은 노무현 정부시절 동북아시대위원장을 지낸 문정인 교수, 정태인 동북아시대위원회 기조실장 등이 저지른 범죄"라며 "여기에 성 전 회장이 120억원을 빌려줘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행담도 사건을 저지른 사람은 친노 인사들이고, 성 전 회장이 도와줬기 때문에 결자해지 차원에서 사면 필요성이 높아진 것"이라며 "그럼에도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무조건 MB(이명박 전 대통령)와 SD(이상득 전 의원)에게 물어보라고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의원은 "문 대표가 오늘 이명박 인수위원회의 부탁으로 사면이 이뤄졌다고 했는데 그럼 누가 부탁을 했는지 밝혀야 한다"며 "그럼에도 당시 민정수석과 법무비서관은 언급도 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명박 전 대통령은 당시 당선이 유력시 됐기 때문에 자기가 집권을 해 사면을 실시하면 될 문제지 굳이 법무부가 반대하는데 노무현 정권에 요청할 이유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하루 빨리 국정조사를 실시해 이 같은 논란이 종식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