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할리우드 스타의 방문, 한국에서는 재미 못 본 이유는?

입력 2013-02-23 19: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할리우드 스타죠, 아놀드 슈워제네거와 청룽이 최근 한국을 다녀갔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다음달 처음 방한합니다. 다들 영화 홍보차 오는 건데, 정작 흥행은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이번 주 제일 먼저 우리나라를 찾은 건 액션 스타 청룽.

직접 제작, 연출, 주연을 맡은 영화 '차이니즈 조디악' 홍보를 위해서였습니다.

우리 배우 권상우가 함께 열연했습니다.

[청룽/배우 : 반갑습니다.]

뒤를 이어 김지운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작 '라스트 스탠드' 주인공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내한했습니다.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할리우드 영화, '스토커' 주연 미아 바시코브스카도 난생 처음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다음 달엔 '장고: 분노의 추적자'에 출연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영화 개봉을 앞두고 처음 내한합니다.

왜들 몰려올까요.

우리 영화시장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총매출액, 관객수 등 양적으로 성장했고 우리 감독과 배우가 세계무대에 진출하는 등 우리 영화계 위상이 높아진 것도 한몫 했습니다.

[전찬일/영화평론가 : 이제는 한국영화 시장은 중국이나 일본 못지 않게 중요한 시장이 됐다는 걸 그들이 (할리우드 영화 관계자들이) 이해한 거죠.]

그렇다고 외국 톱스타 방한이 흥행의 보증수표는 아닙니다.

지난달 내한한 톰 크루즈의 '잭 리처', 전국 기준 77만 관객 동원에 그쳤습니다.

21일 개봉한 '라스트 스탠드'도 같은 날 개봉한 우리 영화 '신세계'에 밀리는 분위기입니다.

내한이 잦아지면서 할리우드 스타의 희소성 효과가 떨어지고 우리 관객의 눈높이도 높아져 스타 마케팅에 휘둘리지 않는다는 의미로도 풀이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장고' 홍보차 3월초 내한 [포토] 아놀드 슈왈제네거 '내가 왔다' "어글리 차이니스는 하나의 과정…요우커 더 와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