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은 모두 바지 벗는 날" 뉴욕 지하철 깜짝 이벤트

입력 2012-01-09 22:50 수정 2012-02-17 15: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즘 한국에서 하의 실종 패션이 대유행이죠? 오늘(9일) 미국 뉴욕에선 남녀노소 구분없이 수많은 사람이 바지를 벗은 채 거리로 나섰답니다.

어떤 사연인지 뉴욕에서 정경민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지하철 역에서 사람들이 갑자기 바지를 벗습니다.

젊은이도, 아기를 안은 아빠도 있습니다.

영문을 모른 사람들은 그저 웃기만 합니다.

갑작스런 팬티족들의 등장에 당황한 한 아저씨, 시선을 어디에 둬야 할지 난감해 합니다.

오늘 뉴욕 지하철에선 바지를 입지 않고 활보하는 깜짝 이벤트가 펼쳐졌습니다.

지루한 일상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이웃에게 웃음을 던져주자는 취지로 한 민간단체가 주최한 겁니다.

지금 제 주변으로 '노 팬츠 데이' 즉 바지를 입지 않는 날 행사에 참가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마지막 마무리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올해로 11년째를 맞고 있습니다.

올해는 뉴욕뿐 아니라 세계 59개 도시에서 동시에 벌어졌습니다.

[피터, 로린 : 여긴 뉴욕이에요. (참가 목적이 뭐죠?) 즐거움, 웃음? 이게 삶이에요. 이러면 안 되는 이유 있나요?]

[알리 : 행사의 목적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거에요. 아저씨도 바지를 벗지 그래요.]

아빠 무등에 올라탄 어린 참가자는 추위도 잊었습니다.

[샤샤 :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냥 벗어버렸어요.]

한편에선 바지를 벗고 다니는데 반대하는 단체와 입씨름도 벌어졌습니다.

그렇지만 적막한 일요일 오후 뉴욕 유니언스퀘어 공원은 참가자들과 구경꾼들의 웃음과 환호로 모처럼 활기가 넘쳤습니다.

관련기사

17년 같이 산 남편과 다시 결혼한 기구한 운명의 여인야생 아기곰 데려다 키운 소년 "내겐 너무 벅찬 친구"소주 한잔 걸치고 노래방으로…외국인 몰리는 코리아타운"절대 포기 말아요"…미국 소아암 소녀, 끝내 하늘로글로벌 기업 흥망성쇠,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있소이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