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남, 태풍 영향권 벗어나…11일까지 최대 200㎜ 비

입력 2020-08-10 17:37 수정 2020-08-10 17: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먼저 큰 비 피해를 입은 전남 지역은 초비상이 걸려있는 상태였죠. 수해 복구에 손을 쓸 틈도 없이 제5호 태풍 장미가 남해상에 나타난 건데요. 약 세 시간 전쯤 태풍이 지나간 전남 여수 항구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피해 상황 들어봅니다. 공다솜 기자가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태풍이 그곳을 지난 지 세 시간이 좀 넘은 것 같은데, 현재 그곳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네, 저는 여수 국동항에 나와 있습니다.

두 시간 전부터 세차게 내리던 비가 지금은 뚝 그쳤습니다.

짙게 깔린 구름과 안개도 점차 걷히면서 갠 하늘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비가 그치자 일부 관광객들이 항구 가까이 구경을 나온 모습도 보입니다.

아직까지 여수 국동항 등 주요 항포구에는 2천여 척의 선박들이 피항해 있는데요.

주민들은 닻을 내리고 밧줄로 배와 배를 묶는 등 태풍 대비를 단단히 마쳤습니다.

조금 전 제가 여수시청 재난 담당자에게 확인한 바로는 예상보다 비와 바람이 약해서 아직까지 별다른 태풍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앵커]

태풍 피해가 크지 않다니, 천만다행인데 아직까지 태풍주의보는 내려져 있는 거죠? 

[기자]

시속 50km의 속도로 북상한 태풍 장미는 2시간 전쯤인 오후 3시 거제도 남단에 상륙했습니다.

이때부터 육로를 따라 이동하고 있는데요.

오후 2시 쯤 태풍이 바다상으로 지나간 이곳 여수는 현재는 태풍의 영향권을 대부분 벗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태풍이 완전히 소멸되기 전까진 조심해야 합니다. 

현재 여수를 비롯한 남해 전 해상에 태풍주의보는 여전히 내려져 있습니다.

[앵커]

큰 수해를 입은 전남 지역에 또 비 소식이 있다면서요?

[기자]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내일까지 전남 지역에는 100에서 200mm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리산 부근의 경우 최대 300mm까지의 강수량이 예상됩니다.

또 해안 지역에는 최대 70mm의 폭우와 함께 초속 25m의 강한 바람이 불 예정이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수시 등 전남 각 지자체는 비상 근무에 들어가는 등 대비에 나섰고, 이번 비가 그치는 모레부터 본격적으로 수해 복구 작업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문 대통령 "인명피해 가슴 아파…4대강보 영향 조사·평가" 올해, 가장 긴 장마 될 듯…수해 복구 '4차 추경' 검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