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역주행 어게인…" 트와이스, 음원 1위 탈환

입력 2016-05-05 18:01 수정 2016-05-05 18: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트와이스가 또 한번 역주행으로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달 25일 공개된 트와이스 두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치어 업'이 역주행 끝에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치어 업'은 5일 오후 5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5시 기준 멜론 외 몽키3에서도 정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음원 사이트에서도 2위권을 유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4월 25일 공개 이후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일간 1위도 '올킬'한 '치어 업'은 이후 타 아티스트들의 신곡 발표 등의 영향을 받으며 2위권으로 순위가 하락하기도 했지만 이내 역주행을 통해 1위를 되찾는 모습을 보여왔다.

특히 아이돌그룹와 음원 강자 등 대형 아티스트들의 신곡 발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2주차에도 연이어 1위를 탈환, 고수하고 있는 점은 트와이스의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는 예.

트와이스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데뷔 앨범 타이틀 곡 'OOH-AAH하게'로 놀라운 차트 역주행을 통해 가요계를 들썩이게 했다. 이런 트와이스 표 역주행이 '치어 업'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트와이스는 오늘(5일) Mnet '엠 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치어 업' 무대를 보여준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