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또 미뤄 4월 9일부터 '온라인 개학'…고3·중3부터 순차 진행

입력 2020-03-31 20:10 수정 2020-04-14 18:25

등교일은 미정…유치원·어린이집 무기한 휴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등교일은 미정…유치원·어린이집 무기한 휴업


[앵커]

앞서 세 차례 미뤄졌던 개학이 더 늦춰졌습니다. 4월 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차례로 개학을 합니다. 등교가 아니라 온라인으로 문을 엽니다. 학생들이 언제부터 학교에 갈 수 있을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개학이 늦춰지면서 수능 일정도 미뤄졌습니다.

먼저 박상욱 기자입니다.

[기자]

[정세균/국무총리 : (코로나19 상황이)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수준엔 이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학습권을 포기하고 무작정 개학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올해 개학은 4월 9일 목요일로 또 미뤄졌습니다.

개학은 하지만 실제 등교하진 않는 온라인 개학입니다.

당초 4월 6일 월요일에서 사흘 더 늦춰진 건데,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준비할 시간이 교사들에게 더 필요하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교육부는 개학 첫 이틀을 적응기간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원격수업 오리엔테이션 등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온라인 수업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갖는 겁니다.

고3과 중3 학생들이 먼저 시작합니다.

다른 학년의 중고교생들과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총선 다음날인 16일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20일부터 학사일정에 들어갑니다.

언제부터 실제 학교에 갈 수 있을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 사태를 지켜봐야 합니다.

온라인 교육이 힘든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경우 집단감염이 잦아들 때까지 휴업을 무기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신재훈)

관련기사

'온라인 개학' 준비 현장 가보니…"인프라 부족" 한목소리 학원 80% '수업 중'…강사 잇단 확진에 '집단감염' 우려 "꽃구경, 한 방향으로만 걸으세요"…지자체 꽃길 단속 80세 이상 사망률 17.5%…치료 중 환자 절반 '중증' 이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