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25 07: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강진 실종 여고생 추정 시신 발견 

전남 강진에서 아버지 친구를 따라 나섰다가 실종된 여고생 이모 양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어제(24일) 오후 발견됐습니다. 지난 16일 실종된 지 8일 만입니다. 경찰은 국립 과학 수사 연구원에 유전자 긴급 감정을 의뢰했고 이르면 오늘 그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부검도 오늘 실시될 전망입니다. 유력한 용의자인 이 양 아버지의 친구 김모 씨도 사망함에 따라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것으로 보이지만 경찰은 의문점에 대한 수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2. 남북 '군 통신선 복원' 실무 접촉

대령급 남북 군사 실무접촉이 오늘 우리측 남북출입사무소에서 있습니다. 지난 14일 남북 장성급 회담에서 합의된 군 통신선 완전 복구의 실무적인 진행절차가 논의가 될 예정입니다.

3. 고발인 조사…자료 제출에 '침묵' 

사법 농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오늘은 전국공무원노조 법원 본부장을 불러서 고발인 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난주 양승태 전 대법원장 등의 PC 하드 디스크 자료를 검찰이 요구한데 대해 아직 대법원은 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4. '침략' 표현…"재판 없이 추방해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밀입국한 부모와 자녀를 격리 수용하는 정책을 철회하긴 했지만 불법 입국자들이 미국을 침략하는 것을 허용할 수 없다며 이들을 재판없이 곧바로 추방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번 논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