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경남 창녕서 AI 항원 검출…이동중지명령

입력 2018-10-07 21:23 수정 2018-10-07 23: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창녕서 AI 항원 검출…닭·오리 농가 이동중지명령

경남 창녕군 장척저수지에서 H5형 조류 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돼 저수지와 인근 우포늪 일대에서 긴급 방역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장척저수지 10km 안에서 닭과 오리를 키우는 200여 곳 농가에 대해서는 이동중지명령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고병원성 여부 등 최종 판정 결과는 3일 정도 뒤에 나올 예정입니다.

2. '가맹점주협의회' 만들자 본사서 '계약해지' 갑질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에땅'이 가맹점주협의회 설립을 주도한 점주들에게 계약 해지 통보를 하는 등 이른바 '갑질'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500명 넘는 가맹점주들에게 본사를 통해서만 홍보전단을 사들이도록 강제한 것도 밝혀졌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피자에땅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14억 6000여만 원을 부과했습니다.

3. 여자 골프 국가 대항전…한국 대표팀 첫 우승

국가대항전인 미국 여자 프로골프 투어 인터내셔널 크라운에서 우리 대표팀이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세계 랭킹 1위 박성현을 비롯해 유소연과 김인경, 전인지가 한 팀으로 나선 우리나라는 오늘(7일) 열린 싱글 매치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해 최종승점 15점으로 우승을 확정 지었습니다. 여자 골프 최강국으로 평가받는 우리나라는 지난 대회 준우승에 이어 안방에서 사상 처음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4. 낙찰 후 절반만 남은 15억 그림…"가치 더 오를 것"

영국 소더비 경매장에 나온 한 그림이 우리돈 15억 원에 낙찰된 순간, 그림이 액자 아래로 내려오면서 가늘게 잘리기 시작합니다. 영국의 유명 거리예술가 뱅크시의 '풍선과 소녀'라는 작품인데, 뱅크시는 이틀 뒤 "파괴하고자 하는 욕구도 창조적인 것"이라는 피카소의 발언을 인용하면서 자신이 계획했던 일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작품은 잘려서 절반만 남았지만, 이 사건으로 오히려 가치가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관련기사

강원도 메르스 의심 증세 환자 2차 검사도 '음성' 검사서 빠진 석재, 화물차는 곳곳에…붉은불개미 방역 구멍 "우리도 앉아 쉴 권리 있다"…서비스노동자들, 건강권 보장 촉구 항공노조 "파업권 제한 부당…필수공익사업장 지정 해제해야" 프로골퍼 유소연, 메이저 일본여자오픈 15언더파 우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