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MB 운명의 밤…의혹의 역사 '집중 조명'

입력 2018-03-22 14:30

방송: 3월 22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22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MB 운명의 밤…의혹의 역사 '집중 조명'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운명의 밤, MB 의혹의 역사를 집중 조명한다.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현재 남은 것은 법원의 영장실질심사 결과이다. 구속영장 청구서 207쪽, 부속서류 1000쪽이 넘는 방대한 혐의 내용. 과연 이명박 전 대통령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한 가장 큰 의혹의 중심 '다스'

다스 의혹의 시작에는 미니 신도시 급 규모의 목장이 존재했다. 남이천 IC 부근 목장에서 시작해 도곡동 땅을 거쳐 다스 설립으로까지 이어지는 MB 패밀리 비즈니스. MB 자산 의혹 그 역사의 시작과 핵심을 짚어본다.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한 수상한 자금 흐름, 다스의 유일한 자회사 홍은프레닝의 과감한 투자와 150억이라는 투자 이익, 그리고 문제의 BBK에 대한 투자까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소유라는 의심을 받는 다스의 수상하고 과감한 투자의 이면에는 어떤 비밀들이 존재할까.

- 이명박 전 대통령의 영장실질심사, 운명의 밤

마침내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한 5번째 검찰수사에서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MB 의혹과 진실공방의 역사는 지난 2007년부터 이어졌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앞서 이루어졌던 4번의 검찰 수사에서 모두 면죄부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이명박 전 대통령의 운명의 밤,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한 의혹의 역사를 긴급 점검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긴급점검! MB 운명의 밤 편은 3월 22일 (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전 MB 비서의 고발…두 번의 의혹, 달라진 결과 '스포트라이트' 두 얼굴의 다스…숨겨진 실체 밝힌다 '스포트라이트' 체육계 최초, 국가대표 체조코치 미투 고백 집중 추적 '스포트라이트' 10년 전 남산 주차장서 벌어진 은밀한 거래 '스포트라이트' 김성관, 그는 왜 잔혹한 살인마가 되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