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3-27 07: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르면 내일 목포신항으로 출발

완전히 그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는 선체에서 물을 빼고, 운반선에 고정하는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이르면 내일(28일) 목포신항으로 옮겨질 예정입니다. 목포신항에서도 거치에 방해가 되는 구조물들이 제거되는 등 준비 작업이 한창입니다.

2. 객실 중심 미수습자 수색 진행

세월호가 목포 신항에 도착하면 선체 객실 칸을 중심으로 미수습자 9명을 찾기 위한 수색이 본격적으로 이뤄집니다. 바닥에 닿아있던 세월호 좌현이 드러나면, 침몰 원인 조사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3. 검찰, 영장 여부 이번 주 결정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이번 주 중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팀이 최종 결과를 오늘 김수남 검찰총장에게 보고할 예정입니다.

4. 민주 '호남 대첩'…안철수 압승

오늘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의 최대 승부처인 호남 경선이 치러집니다. 국민의당 호남 경선에선 안철수 후보가 압승을 거뒀고, 바른정당 경선 토론회 투표에선 유승민 후보가 전승을 거뒀습니다.

5. 김정남 시신 이동…북에 넘기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병원에 있던 김정남의 시신이 어제 다른 곳으로 옮겨졌습니다. 북한과 비공개 협상을 벌이고 있는 말레이 정부가 시신을 북한으로 넘길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6. 오늘 곳곳 봄비…미세먼지 주의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봄비가 내리면서 쌀쌀하겠습니다.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충청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