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자 핸드볼, 일본 꺾고 금메달…'우생순' 신화 재현

입력 2014-10-02 09: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시안게임이 막바지로 향하면서 우리 선수단의 금메달 사냥도 한층 빨라지고 있습니다. 어제(1일) 여자 핸드볼은 일본을 꺾으며 우생순 신화를 다시 한 번 썼고, 레슬링의 김현우 선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습니다.

정종훈 기자입니다.

여자 핸드볼, 일본 꺾고 금메달…'우생순' 신화 재현

[기자]

여자 핸드볼 대표팀이 4년 전 광저우에서 패했던 라이벌 일본을 상대로 설욕에 성공했습니다.

대표팀은 어제 열린 결승전에서 29대 19 완승을 거둬 8년 만에 정상을 되찾았습니다.

우생순의 영광을 이어간 핸드볼은 오늘 남자부 결승에서도 금메달 추가에 나섭니다.

+++

레슬링에선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현우가 그레코로만형 75kg급에서 우승했습니다.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아시아선수권에 이어 아시안게임까지 제패한 김현우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습니다.

[김현우/레슬링 금메달리스트 : 아직까지 실감이 나지 않는데요. 금메달 딴 것도 기쁘지만 그랜드슬램이란 타이틀을 얻게 돼 너무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

첫날 부진했던 태권도에선 어제 하루만 금메달 3개가 쏟아졌습니다.

여자 46kg급의 김소희와 57kg급의 이아름, 남자 87kg급의 조철호가 종주국의 자존심을 세웠습니다.

+++

손연재가 출전한 리듬체조 단체전에선 사상 처음으로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개인종합 예선에서 중국의 덩썬웨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손연재는 오늘 결선에서 첫 금메달을 노립니다.

+++

한편 오늘 저녁 8시 남자 축구 대표팀은 북한과의 결승전에서 28년만의 우승에 도전합니다.

관련기사

[팩트체크] AG '동네 운동회' 수준?…엽기 운영 논란 금메달 양극화…"비록 메달은 없지만, 최선 다했기에" 리듬체조 단체전 은메달…손연재 개인종합 예선 1위 돈으로 산 금메달…아프리카 선수 귀화 영입 비판도 인천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행…'금' 놓고 남북 대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