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슈퍼밴드' 화제의 12인 프로필 공개…당신의 PICK은?

입력 2019-04-18 16: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슈퍼밴드' 화제의 12인 프로필 공개…당신의 PICK은?
'슈퍼밴드' 화제의 12인 프로필 공개…당신의 PICK은?
'슈퍼밴드' 화제의 12인 프로필 공개…당신의 PICK은?

JTBC '슈퍼밴드' 측에서 12일 첫 방송 이후 음원 사이트 및 포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화제를 모은 1회 참가자 12인의 프로필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슈퍼밴드' 1회에 등장한 '음악천재' 12인은 보컬뿐 아니라 기타, 퍼커션,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 연주의 재능을 뽐내며 첫 방송부터 음악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개인소장'하고 싶은 음악천재들의 동반 성장기라는 기획 취지를 제대로 살려낸 참가자들의 '하드캐리'가 깊은 인상을 남긴 가운데,제작진은 한 눈에 1회 참가자 12명의 포지션과 특징을 볼 수 있는 프로필을 선보였다. 12명의 프로필에는 각자 맡고 있는 파트와 특징이 해시태그(#)로 정리돼 깨알 같은 재미를 줬다.

보컬 4인 중 하현상은 '#음색깡패#미스터션샤인OST참여'라는 말로 싱어송라이터의 재능을 강조했으며, 아일은 '#버클리음대 #재즈피아노전공 #재주꾼'이라고 요약돼 피아노 전공자임에도 뛰어난 보컬임을 내세웠다. 엉뚱한 매력의 소유자이지만 그와 상반되게 진지한 목소리를 가진 지상에게는 '#허당미 #노래시작하면돌변'이 붙어 눈길을 끌었고, 거리 공연의 내공이 돋보인 이찬솔은 '#영혼으로노래하는 #버스커'로 표현됐다.

'클래식 트리오'는 프로필에서도 각자 번뜩이는 개성으로 승부했다. 바이올린의 벤지는 '#줄리어드음대 #힙스터 #비글미'로 활달한 매력을 드러냈고, 첼로의 홍진호에게는 '#김종완도 탐내는 #첼로귀공자'라는 태그가 붙어 우아함을 강조했다. '천재 피아니스트' 이나우는 '#절대음감 #천상뮤지션'으로 불리며 '음악천재 포스'를 한껏 뽐냈다.

악기 연주자들의 면면은 더욱 다양했다. '#11살때이미전국대회우승'이라는 태그로 19세 나이에도 '전국구 뮤지션'의 위엄을 뽐낸 기타의 이강호, '#1인5타악기 #덕통사고주의'로 프로듀서 이수현을 반하게 한 '덕통사고'의 주인공임을 밝힌 퍼커션 정솔, '#2018빌보드선정 #데뷔1년만에월드투어'로 세계에서 먼저 주목한 밴드임을 알린 더 로즈, 밤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자작곡으로 모두를 놀라게 해 '#귀여운작곡천재'라는 별명을 얻은 기타의 김영소, 아이돌 못지 않은 준수함과 파워풀한 드럼을 선보인 '#얼굴천재 #드러머' 김치헌 등 모두가 누구 하나 빼 놓을 수 없이 매력 넘치는 면모를 자랑했다.

세상에 없던 음악을 들려줄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히든싱어'와 '팬텀싱어' 제작진이 만드는 JTBC '슈퍼밴드' 2회는 4월 19일 밤9시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슈퍼밴드', '선공개 음악천재' 기타 임형빈X보컬 이주혁 출격 '슈퍼밴드' 1000만뷰 돌파에 실검까지, 마성의 멜로디 5 "저 분이 왜?"…'슈퍼밴드' 2회 역대급 참가자들 예고! '슈퍼밴드' 클래식 왕자, 버스킹 보석…프로듀서들 홀린 2조 [영상] '슈퍼밴드' 음색부터 미모까지! 참가자들의 강렬한 첫 등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