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 테니스 희망…세계 125위 권순우, 졌지만 강했다

입력 2019-07-02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내 경기에 100점 만점을 주고 싶다." 경기에서 진 선수가 한 말입니다. 비록 윔블던 1회전에서 탈락했지만 권순우는 한국 테니스의 희망을 보여줬습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 권순우 : 하차노프|2019 윔블던 남자단식 1회전 >

상대 허를 찌르며 뚝 떨어뜨리고 날카롭게 내리 꽂으면서 권순우는 차곡차곡 점수를 쌓았습니다.

질 듯 지지 않으면서 한 세트를 따내기까지 한 예상 밖의 실력, 그래서 세계 9등이 125등을 이기는 데는 3시간 7분이나 걸렸습니다.

권순우는 끊임없이 뛰어다니면서 하차노프를 괴롭혔습니다.

4세트, 기어코 12번째 게임까지 끌고 간 끝에야 생애 첫 윔블던 도전을 마무리했습니다.

호주 오픈 4강에 올랐던 정현에 가려져 오랜 시간 한국 테니스 2인자로 불렸던 권순우, 그러나 올해 두 번의 챌린저 대회를 우승하며 기본을 다졌고, 세계 랭킹도 125위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윔블던 예선에서는 세 경기를 연달아 이기면서 4년 만에 본선에 오른 한국 선수가 됐습니다.

너무 센 상대를 만나 1라운드를 넘지 못했지만 권순우는 오히려 희망을 이야기했습니다.

[권순우/세계 125위 : 점수를 주자면 백 점 만점에 백 점을 주고 싶어요. US오픈도 뛸 수 있다면 1승을 하는 게 목표예요.]

윔블던에서는 1라운드부터 이변이 계속됐습니다.

열 다섯 코리 가우프는 역대 가장 어린 나이로 오른 본선 첫 경기에서 서른 아홉 비너스 윌리엄스를 2대0으로 제압했습니다.

세계 2위 오사카 나오미도, 남자부의 즈베레프, 치치파스 같은 차세대 주자들도 일찌감치 대회를 마감했습니다.

(화면제공 : 스포티즌)

관련기사

권순우, 예선 통과…한국 선수 4년 만에 윔블던 본선행 '윔블던 출전' 권순우, 세계 9위에 아쉬운 패배 텐트 치고 먹고 마시며…소풍처럼 즐거운 '윔블던 줄서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IOC 위원 선출…한국인 2명으로 정식종목 예약한 브레이크댄싱, 메달 색 어떻게 가리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