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CJ 다음 타깃은 누구?…검찰 움직임에 떨고 있는 재계

입력 2013-07-02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CJ 오너 회장의 구속을 지켜보는 재계는 초긴장 상태입니다. 검찰이 CJ그룹의 다음 타깃으로 또 다른 대기업을 겨냥하고 있다는 얘기도 들립니다. 경제정의도 좋지만 표적수사는 곤란하겠죠?

오대영 기자입니다.

[기자]

이명박 정부 때 급성장한 대기업들이 검찰 수사를 받을 거라는 얘기는 지난해부터 떠돌았습니다.

당시 CJ를 비롯해 대기업 서너 곳이 소문의 중심에 섰습니다.

[재계 관계자 : 작년 연말부터 계속 나왔던 얘기인데요, 뭐. ○○그룹, ○○그룹…]

그리고 지난 5월, MB정부에서 2.2배 덩치를 키운 CJ가 첫 타깃이 됐습니다.

전광석화 같은 속도로 수사가 이뤄졌고, 40여일 만에 총수가 구속 수감됐습니다.

박근혜 정부는 출범 전부터 경제민주화를 강조해왔습니다.

그래서 CJ 수사가 마무리되면 또 다른 대기업이 제2의 CJ가 될 수 있다는 소문이 나옵니다.

특히 L그룹과 H그룹 등의 회사 실명까지 입에 오르내리는 상황.

[해당 기업 관계자 : 그런 얘기들은 작년부터 나왔던 거라서 현재까지 특이한 것은 없습니다. 워낙 루머들이 오래돼서…

[해당 기업 관계자 : 불공정하고 안 좋은 부분은 개선을 해야 하지만, 너무 이런 부분(비리)만 부각시키니까 경제활동이 위축되고요…]

검찰은 대검 중수부가 해체되기 전 이미 대기업들의 비리 자료를 상당 부분 확보해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이 언제 어떤 카드를 꺼내 드느냐에 따라 또 한 번의 태풍이 재계를 강타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기업들이 CJ 사건을 보면서 바짝 긴장하고 있는 까닭입니다.

관련기사

이재현 CJ 회장 구치소 수감…검찰, '추가 혐의' 조사 위기의 CJ, '5인 그룹경영위' 구성…비상경영 체제로이재현 CJ회장 '금고지기' 구속 기소…횡령·배임 혐의 CJ 이재현 회장 17시간 조사 "임직원 선처 부탁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