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톱으로 나선 손흥민, 전반 30분 만에 '멀티골 폭발'

입력 2020-08-24 09: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원톱으로 나선 손흥민, 전반 30분 만에 '멀티골 폭발'

[앵커]

다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 때문에 답답하고, 또 지치신 분들 많으시죠. 어렵고 힘든 시기 손흥민 선수의 시원한 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자가격리중인 팀 동료 대신,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는데 보란듯이 두 골을 터뜨렸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 토트넘 3:0 입스위치타운|친선경기 >

전반 10분, 델리 알리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쉽게 골을 넣었습니다.

수비수와 골키퍼가 앞을 막아섰지만 절묘하게 다리 사이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전반 29분엔, 더 절묘한 골도 만들었습니다.

영리하게 상대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어 수비 라인을 완전히 무너뜨렸고, 상대 골키퍼 키를 넘기는 감각적인 칩슛으로 추가 골을 기록한 뒤 유쾌한 세리머니도 남겼습니다.

전반 막바지엔 페르난데스의 크로스에 그대로 발을 갖다 댔는데, 골문 위로 뜨는 바람에 해트트릭은 놓쳤고, 손흥민은 45분 동안 2골을 넣고 교체됐습니다.

지난달 말 귀국해 국내에서 쉬다가 영국으로 돌아간 지 일주일도 채 안 됐는데. 강하게 수비를 압박하고, 또 쉽게 골을 넣는 모습에선 공백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손흥민/토트넘 : 놓친 골 기회들 때문에 슬프고 화가 나기도 합니다. 다음 시즌엔 더 잘하고 싶은데 오늘 골들이 자신감을 줬어요.]

상대 입스위치타운이 3부 리그 팀이긴 했지만 전반 45분만 뛰고 두 골을 챙긴 손흥민에게 영국 언론은 칭찬을 쏟아냈습니다.

"손흥민이 자가격리로 빠진 해리 케인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했다"고, "손흥민은 토트넘의 스타"라고 치켜세웠습니다.

토트넘은 몇 차례 연습 경기를 더 치른 뒤 다음 달, 프리미어리그 첫 경기에선 에버턴과 만납니다.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골들…"손흥민이 없다고?" "수비에도 영리해" 골로 기억되던 손흥민에 '다른 시선' 수비수 6명 압박 뚫고…뮌헨 결승행 이끈 그나브리 무심코 맞바꾼 유니폼…네이마르, '코로나 수칙' 위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