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삼촌, 음주상태서 조카 때려…가족·학교 '방관' 의혹도

입력 2018-04-04 20:57 수정 2018-04-04 22: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강원도 원주에서 7살 아이가 현직 공군인 외삼촌 박모 씨에게 맞아 숨진 사건을 어제(3일) 보도해드렸습니다. 군 조사에서 박 씨는 효자손으로 아이를 체벌했다고 밝혔지만, A군 부검 결과에 따르면 온몸에 멍 자국이 발견됐습니다. 특히 박 씨는 술을 마신 상태에서 아이를 폭행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윤재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30일 오후 11시 40분쯤, 구급차 한 대가 빠르게 지나갑니다.

구급차에는 현직 공군 외삼촌 박 모씨에게 2시간가량 폭행당해 숨진 만 7살 A군이 타고 있었습니다.

[병원 관계자 : (도착) 2분 만에 사망선고를 한 거죠. 심폐소생술 같은 걸 사후강직이 이미 진행되고 있어 가지고 (못한 거죠).]

박 씨는 술을 마신 상태에서 A군을 거실에서 2시간 가까이 때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공군 관계자 : 저녁 식사를 하면서 소주 1병을 마신 상태에서…]

공군에 따르면, 폭행 당시 집안에는 박씨 부인도 있었고 A군의 어머니는 외출한 상태였습니다.

[119 구급대원 : 병원에 갔을 때 '너 때문에 죽었잖아' 하고 욕을 막 하더라고요. (엄마라는 사람이 삼촌에게?) 네.]

박 씨는 헌병대에서 A군 엉덩이를 효자손으로 60여 회 때렸고, 이 전에도 세 차례 비슷한 체벌을 했다고 진술했습니다.

그러나 부검 결과에 따르면 사망 당시 A군은 온몸이 멍든 상태로, 추가 폭행이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됩니다.

교육청에 따르면 A군은 사망 며칠 전에도 얼굴에 멍이 든 채로 등교했습니다.

학교 측도 이를 파악했지만 경찰이나 아동기관에는 신고하지 않았습니다.

[강원도 원주교육지원청 관계자 : 어머님한테 물어보니까 '애가 넘어져서 그랬다'…한 번 누가 멍들었다고 해서 112에 신고할 수는 없잖아요.]

공군은 추가 폭행 여부와 함께 아동학대 방조 혐의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2시간 동안 맞은 뒤 "졸리다" 쓰러져…외삼촌 손에 숨진 7살 함께 사는 군인 외삼촌이 2시간 폭행…7살 조카 결국 숨져 위병소 대기해야 했던 구급차…군부대·학교 대응 논란 방배초 인질범 "'학생잡고 투쟁하라' 환청"…영장신청 예정 잊을 만하면 터지는 학교 무단침입…"어떻게 믿고 아이 보내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