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체육계 최초, 국가대표 체조코치 미투 고백 집중 추적

입력 2018-03-01 12:32 수정 2018-03-01 12:33

방송: 3월 1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3월 1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체육계 최초, 국가대표 체조코치 미투 고백 집중 추적

체육계 첫 '미투' 운동의 실체가 드러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이하 '스포트라이트')에서 체육계 최초 '미투(Me too) 고백'을 추적한다. 현직 국가대표 리듬체조 상비군 감독 이경희 씨가 제작진을 직접 찾아와 털어놓은 강간 미수 사건의 수사 과정이 집중 조명된다.

이경희 씨는 다수의 국제 대회 입상으로 '북한의 손연재'라 불렸던 스타선수로, 약 10년 전 남한으로 건너와 국가대표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

사건 가해자는 이경희 씨가 업무상 만났던 대한체조협회의 전 고위 간부. 이경희 씨가 3년 동안 성추행을 일삼던 간부를 견디다 못해 사표를 내러 갔던 날, 간부는 이경희 씨를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다. 2014년, 해당 간부는 이경희 씨의 탄원서로 대한체육회의 감사가 시작되자 결국 자진해서 사퇴한다.

하지만 불과 2년 후, 간부는 전보다 높은 자리의 간부 후보가 되어 돌아왔다. 이경희 씨가 고백한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수사 과정에서 사건을 두 차례나 본인이 직접 재연해야 했다는 것.

심각한 2차 피해를 겪었다는 이경희 씨의 주장과는 다르게, 가해자는 자신과 이경희 씨가 '연인'이었다고 항변하는 상태. 두 사람의 엇갈리는 주장 속에서 사건은 의문점만 더해가고 있다.

체육계로 번진 '미투(Me too) 고백'의 진상은 1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스포트라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10년 전 남산 주차장서 벌어진 은밀한 거래 '스포트라이트' 김성관, 그는 왜 잔혹한 살인마가 되었나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선정 '스포트라이트'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의 전말…그녀는 무엇에 속았나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