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문정인 교수 제2강…해답은 북한에 있다?

입력 2017-07-05 15:54 수정 2017-07-05 15: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차이나는 클라스' 문정인 교수 제2강…해답은 북한에 있다?


'차이나는 클라스' 문정인 교수 제2강…해답은 북한에 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문정인 교수가 남북한 관계 개선의 필요성을 힘주어 주장했다.

지난 주 방송 이후 '차이나는 클라스' 학생들은 미국과 중국의 패권 경쟁에서 피해나갈 수 없는 한반도의 운명에 복잡한 심경을 숨기지 못했다. 지숙은 "왕의 자리를 두고 투톱이 싸운다는 느낌, 우리는 왜 거기에 들지 못했을까 아쉬웠다", 홍진경은 "이럴 때일수록 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서 문정인 교수는 남북한 관계 개선을 가장 힘주어 말했다. 미북, 한미, 한중, 북중 모든 관계 선순환의 유일한 조건은 남북한 대화뿐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홍진경은 "북한하고 평화적인 관계 개선이 가능할까?", 강지영은 "북한이 평화와 안전에 관심이 있을까?"라며 날카로운 질문을 쏟아냈다. 또한 문정인 교수는 김대중 정권 때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일명 '퍼주기 팩트체크'에 나서기도 했다.

남북한 관계에 대한 문정인 교수의 해답과 문정인 교수가 직접 밝히는 일명 '퍼주기 논란'의 진실은 오늘(5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미-중 사이에 낀 한국…생존 전략은? '차이나는 클라스' 트럼프-시진핑의 파워게임의 승자는? '차이나는 클라스' 문정인·정재승·폴김·황석영…신학기 어벤저스! 수요 프로그램 시청률 상승…'차이나는 클라스' 3%대 '차이나는 클라스' 마키아벨리가 말하는 '강자 공략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