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뭉쳐야 뜬다' 잡학박사 유시민, '지식 배틀' 패배? "큰코다쳤다"

입력 2018-08-05 17:07 수정 2018-08-05 17:16

방송: 8월 5일(일) 밤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8월 5일(일) 밤 9시

'뭉쳐야 뜬다' 잡학박사 유시민, '지식 배틀' 패배? "큰코다쳤다"
유시민이 '뭉쳐야 뜬다' 팀과의 지식 대결에서 패배하고 말았다.

8월 5일(일)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패키지로 세계일주-뭉쳐야 뜬다'(이하 '뭉쳐야 뜬다')에서는 대마도 패키지 그 두 번째 여정이 공개된다.

유시민, 이하늘, 유병재와 함께 대마도에서 프로그램 첫 '낚시 패키지'를 떠난 김용만 외 3명은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했다. 유시민은 '지식 소매상'답게 패키지에서 역사부터 낚시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활약했다.

이에 멤버들은 유시민에게 '지식 배틀'을 신청했다. 일명 '유시민을 이겨라'라는 슬로건까지 건 팀원들은 유시민이 취약한 분야의 문제들을 엄선하는 등 본격적인 퀴즈 대결을 준비했다.

비장한 모습으로 준비하던 팀원들을 여유롭게 바라보던 유시민은 막상 문제가 출제되자 당황을 금치 못했다. 멤버들이 허를 찌르는 상상초월 퀴즈를 냈기 때문. 계속되는 멤버들의 퀴즈 대활약에 유시민은 "뭉뜬을 만만히 봤다가 큰코다쳤다"며 패배를 인정했다고 전해져 그 전말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과연 유시민을 무릎 꿇게 만든 새로운 '지식 소매상' 멤버는 누구일지 8월 5일(일)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뭉쳐야 뜬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뭉쳐야 뜬다' 낚시 경력 30년 유시민, 대마도에서 '망부석' 된 사연은? '뭉쳐야 뜬다' 시민 스쿨 개강! 유시민, 대마도서 역사 지식 강의 '뭉쳐야 뜬다' 유병재 "유시민 위해 스케줄 정리" 팬심 인증 '뭉쳐야 뜬다' 조세호, "나는 남을 위해서만 존재했었다" 무명시절 고백 '뭉쳐야 뜬다' 조세호 "배가 안부르다"…'먹방크리에이터도' 울고 갈 먹성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