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국,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정세 더 복잡하게 만들지 말아야"

입력 2016-06-22 09: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국,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정세 더 복잡하게 만들지 말아야"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발사에 중국 정부가 지역 정세를 더 복잡하게 만드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21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화춘잉(華春瑩)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현재 한반도는 민감하고 복잡한 시기에 처해 있다"면서 "우리는 관련국이 상황을 한층 복잡하게 만드는 행동을 피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화 대변인은 북한이 중거리 미사일 발사 준비를 하고 있다는 관련 보도에 대해서는 "정확한 상황을 잘 모른다"면서도 "미사일 발사 관련 문제라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명확한 규정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앞서 일본 언론이 북한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발사 징후가 포착됐다는 보도가 나오고 발사가 진행되기 전 시점에 이런 발언이 나왔다.

22일 오전 북한이 또다시 무수단 추정 미사일 1발을 추가로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확인한 가운데 중국 언론은 올 들어 북한의 10번째 '비행물체' 발사라고 신속히 보도했다.

이 가운데 중국 정부는 이날 관영 언론을 통해 불편한 입장을 추가로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뉴시스)

관련기사

북, 원산 일대서 '무수단' 1발 추가 발사…여섯번째 발사 북, 원산 일대서 '무수단' 1발 발사… 또 실패 추정 탈북 식당종업원 증언 무산…민변 "재판부 바꿔달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