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허지웅, 故 신해철 애도 "절대 울지 않을 거다" 애통

입력 2014-10-28 11: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허지웅, 故 신해철 애도 "절대 울지 않을 거다" 애통

'허지웅, 故 신해철 애도'

영화평론가 겸 방송인 허지웅이 고(故) 신해철의 죽음에 안타까운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허지웅은 27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형은 곧잘 철지난 농담을 길게 늘어놓고는 했다. 나는 그런 그를 무척 구박했다. 구박하는 재미가 있는 형이었다. 구박을 하면 소녀같이 부끄러워했다. 그게 보고 싶어 더 구박한 적도 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허지웅은 "어제 늦게 형에게 다녀왔다. 얼굴이 작아졌더라. 형 퇴원할 때는 살이 확실히 빠져있겠다고 나는 농을 했다. 그리고 귀에 대고 몇 마디를 했다. 못 들었던 것 같다. 들었으면 그 재미없는 아저씨가 이럴 리 없다. 반드시 일어나 써먹었을 거다"고 털어놨다.

허지웅은 "나는 절대 울지 않을 거다. 나는 결코 울고 싶지 않다. 구박을 하고 싶다. 다시 한 번 형에게 구박을 하고 싶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그럴 수가 없다. 구박을 하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다니 너무 폭력적이라 막 얻어맞은 것 같이 뺨이 얼얼하다"고 심정을 드러냈다.

또 허지웅은 고인이 자신의 결혼 축가로 '일상으로의 초대'를 불러줬던 것을 언급하며 "여태까지 단 한번도 그렇게 아름 다운 노래를 들어 본적이 없다. 그걸 끝내 말해주지 못했다. 내내 그걸 흥얼거렸다고 말해주지 못했다. 형이 떠났지만 슬프지 않다. 화가 난다"는 심정을 덧붙였다. 안타까움을 더했다.

또한 허지웅은 "친애하는 친구이자 놀려먹는 게 세상 최고로 재미있었던 나의 형 신해철이 세상을 떠났다. 조금도 슬프지 않다. 나는 화가 난다. 보고 있나. 보고 있느냔 말이다. 형 진짜 싫어. 정말 싫다. 짜증나"라고 덧붙였다.

신해철은 22일 오후 2시쯤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 혼수상태로 입원했으나 27일 오후 8시 19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결국 하늘나라로 떠났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마왕 신해철 별세, 허지웅과 그런 인연이 있었구나", "마왕 신해철 별세, 허지웅 울지 않겠다는 게 더 슬퍼", "마왕 신해철 별세,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마왕 신해철 별세, 믿기지 않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허지웅 블로그

관련기사

소녀시대 수영, 신해철 애도 "좋은음악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왕' 신해철 별세, '민물장어의 꿈' 가사 보니… "내가 죽으면 뜰 곡" 영정 사진 속 故 신해철, 언제나 당당하고 강했던 그를 추모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