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반문명적인 보 해체…반드시 막아낼 것"

입력 2019-05-13 15: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3일 "문재인 정부가 왜곡된 경제 효과와 왜곡된 여론을 듣고 반문명적인 보 해체를 계속해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13일 오전 경북 구미시 선산읍 구미보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하는 자리에서 "문재인 정권이 근처에 사는 시민들의 말은 외면하고 이상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일방적으로 보 해체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제적 효과를 계산하는 데 있어서 보를 설치한 비용은 제대로 계산하지 않았다"며 "또 보 주변에 사는 시민의 여론을 들어야 하는데 보와 상관없는 국민들의 여론을 일반 여론이라며 사실상 여론 조작을 하는 게 아닌가 의심도 든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난번 공주보 해체 현장에서 농민의 분노를 듣고 가슴이 절절했다"며 "물을 모르는 대통령은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말할 정도로 절규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경기도 버스가 지금 대란이 났다. 17% 노선이 폐지돼야 한다고 하는데 결국에는 버스값을 올리고, 모자라는 돈은 고용기금에 지원하게 된다"며 "또 국민 세금으로 지원하겠다는 것으로 잘못된 정책"이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4대강 3개보, 철거 첫 결정…2개보는 수문 개방키로 '농사지을 물 안 나온다' 공주보 주변 주민들 반발도 "보 철거는 보수정권 흔적 지우기"…날 세우는 한국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