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아산·여의도성모병원 "메르스 환자 없다" 반발

입력 2015-06-09 15: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보건복지부가 9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확진자 발생 병원 명단을 추가 공개하자 해당 병원들이 반발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은 이날 "본원에서 메르스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추가 환자들은 이미 격리 조치된 상황에서 확진을 받았으며, 현재 병원 내에 머무르고 있지 않다는 입장이다.

서울아산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 감염 환자로 추가 발표된 2명은 지난달 28일 확진 판정을 받은 뒤 1일 사망한 6번째(71) 환자에 노출됐다.

여의도성모병원은 "본 병원에서 감염된 것처럼 보도된 88번 환자(47)는 6번 확진자의 사위로 당시 내원 시 환자와 동반한 보호자"라며 "이미 자택격리 대상자로 분류돼 모니터 중이었고, 격리 후 증상이 발생해 국가지정격리병원에서 검사했다"고 밝혔다.

여의도성모병원은 "엄밀히 말해 병원 내 전파는 아니다"라며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의 잘못된 정보제공으로 여의도성모병원이 마치 병원 감염의 온상이 된 것처럼 비춰진 데 강한 유감"이라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은 "지난달 26일 6번 환자가 응급실에 내원한 이후 주변에 있던 직원, 환자, 보호자 53명을 전원 격리 조치했다"며 "이중 응급실 보안원인 92번째(27) 환자가 고향 충남 공주에 내려가 자가 격리하던 중 8일 증상이 발생했다. 보안원은 현재 천안의 한 대학병원에서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은 "아산병원에는 현재 메르스 환자가 없다"며 "잘못된 내용이 와전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메르스 확진 환자 97명·사망자 7명…"심각 수준 대응" 서울아산·여의도성모도 뚫렸다…또다른 진원지 되나 6인실을 2인실로…메르스 전염력 키운 '병실 쪼개기' 10대 환자 첫 발생…"응급실에 학생 여러 명 있었다" 삼성서울병원서만 34명 감염…"전수조사해야" 지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