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세월호 참사 당일 미용시술 의혹은 사실 아냐"

입력 2017-02-27 16:48

"세월호 참사 관련 구조와 사고 수습 독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월호 참사 관련 구조와 사고 수습 독려"

박 대통령 "세월호 참사 당일 미용시술 의혹은 사실 아냐"


"일각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관저에서 미용시술을 받았다거나 의료시술을 받았다고 주장하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다"

박 대통령은 27일 열린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대통령 탄핵심판 최종변론에서 의견서를 통해 이같은 의견을 밝혔다.

의견서는 박 대통령이 이날 출석하지 않아 대통령 측 대리인단 소속인 이동흡 변호사가 대신 읽었다.

박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 당일 관저 집무실에서 사고 상황을 계속해서 보고받았고 국가안보실장과 해양경찰청장에게 승객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는 등 수차례에 걸쳐 지시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다만 "재난구조 전문가가 아닌 대통령이 현장 상황에 지나치게 개입하면 구조 작업에는 전혀 도움이 안 되고 체계적인 구조에 방해된다고 판단해 구조상황이 진척되는 보고를 기다렸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전원구조라는 보도가 오보이고 피해 상황이 심각하다는 정정보고를 받은 이후에 즉시 중앙대책본부 방문을 지시했다"며 "단 1명의 생존 가능성도 포기하지 말고 동원 가능한 모든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피해 가족에게 도움될 조치라면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구조와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탄핵 심판 '결전의 날'…대통령, 출석 대신 입장문 제출 대리인단, 최종변론 준비서면 제출…소추위와 '운명의 격돌' 박대통령 "최순실은 옷가지 챙긴 사람…국정농단 아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