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모른다?…수억대 '이완구 지지 현수막' 의혹

입력 2015-04-14 08: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완구 총리는 성완종리스트가 불거지면서부터 성완종 전 회장과는 잘 모르는 사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그런데 성 전 회장이 이 총리의 국회 인준을 돕고 충청민심을 얻기 위한 수억원대의 현수막을 제작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성 전 회장이 이 총리와 인간적으로 가까운 사이였다는 진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박소연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월 충청 지역에 내걸린 현수막입니다.

당시 후보자였던 이완구 국무총리의 낙마를 반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현수막은 모두 5000장가량으로 비용만 따져도 수억 원에 달합니다.

그런데 이 현수막 제작 비용을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조직한 '충청포럼'이 지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충청지역 관계자 : 총리 임명되기 5일 전부터 여론이 우호적으로 충청권 여론이 불잖아요. 이 5일 동안의 역할을 성완종 씨가 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

이에 대해 이 총리는 충청포럼은 물론 성 전 회장과도 잘 알지 못하는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이 총리와 성 전 회장의 평소 인간관계를 알리는 진술과 정황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11월 두 사람은 새누리당의 세종시 특위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당시 세종시 특위 위원장이었던 이 총리가 성 전 회장과 농담을 주고 받습니다.

[고 성완종/충남도당위원장 : 이완구 지사가 현직 지사 집어던지고 위중한 병 걸려서, 화병에 의해서 고생하신 것도 있기 때문에.]

[이완구/세종시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 화병이라는 게 맞네. 하하.]

성 전 회장의 옆구리를 장난스럽게 찌르기도 합니다.

[서산장학재단 관계자 : 이완구 총리가 잘 알지도 못하는 사이라고. 아니 그게 지금 유치원생이 그 이야기를 믿겠습니까?]

실제 이 총리는 지난해 지방선거유세 등 충청 지역 각종 행사에 성 전 회장과 함께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관련기사

김무성 "검찰, 성역없이 수사해야…특검보다 수사가 우선" 문재인 "대선자금 실체 밝혀야"…거론 인사 퇴진 촉구 "이완구, 성완종 측근에 '다 얘기하라'며 15차례 전화" 이완구 "성역 없는 수사해야…요청 있다면 응할 것" 성완종 잘 모른다더니…"이완구 지지 현수막도 지원" 성완종 측근 "이완구 계속 전화…압박으로 느껴졌다" '이완구 청문회'로 변한 대정부질문…야당, 십자포화
광고

JTBC 핫클릭